[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올해 주류업계 빛낸 23개 브랜드 ‘베스트 오브 2024′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국내외 최고 술을 가리는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작이 5일 발표됐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하이트진로 희석식 소주 진로는 올해 최고 소주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4를 받았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더 글렌리벳 21년(The Glenlivet)은 올해 최고 위스키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4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국내외 최고 술을 가리는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작이 5일 발표됐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국내의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한다.
이번 대한민국 주류대상에는 1061개 브랜드를 출품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 1004개 브랜드를 출품한 지난해 대회 대비 출품 브랜드 수는 5.7% 증가했다.
이 중 42%에 해당하는 448개 브랜드가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작 중 주종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23개 브랜드는 최고상에 해당하는 ‘베스트 오브 2024′로 선정됐다.
탁주 부문 베스트 오브 2024를 수상한 다담도가 ‘조오탁8%’는 찹쌀과 뱁쌀이 풍부한 ‘삼백의 고장’인 상주 쌀과 누룩으로 빚어 저온 숙성한 고급 막걸리다.
비탁주 부문 최고상을 받은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지시울의 ‘화전일취15′은 첨가물 없이 쌀과 맑은 물, 누룩만을 사용해 자연 발효 공법으로 제조한 약주다.
증류주 부문을 수상한 스마트브루어리 ‘마한오크46′는 쌀만으로 빚은 술을 증류 후 국산 참나통에서 2년 이상 숙성했다.


한국와인 부문에서 충청북도 영동에서 만든 ‘어미실청수스위트’가 최고의 한국와인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4′를 수상했다.
마미영농조합법인이 출품한 어미실청수스위트는 국산 포도품종 청수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하이트진로 희석식 소주 진로는 올해 최고 소주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4를 받았다. 올해 최고 증류식 소주로는 광주요가 만드는 증류주 화요 엑스 프리미엄(X.Premium)이 선정됐다.
맥주 부문에서는 하이트진로 ‘테라’, ‘기린 이치방 시보리’와 부루구루 ‘알딸딸 딸기 고제’, 부족한녀석들 ‘어프리데이 스타우트’ 등이 최고상을 수상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더 글렌리벳 21년(The Glenlivet)은 올해 최고 위스키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4를 받았다.
더 글렌리벳은 1824년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최초로 획득한 싱글 몰트 위스키다. 올해 탄생 200주년을 맞이했다.
스피릿 부문에서는 디아지오코리아 돈훌리오 1942가 올해 최고 자리에 올랐다.
돈훌리오 1942는 100% 블루 아가베로 만들어져, 은은하며 부드러운 질감과 기분 좋은 다크 초콜릿 피니시가 특징인 데킬라다.
와인 부문에서 비케이트레이딩이 수입·유통하는 ‘체끼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가 구대륙 레드 와인 가운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와인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4′를 수상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조 인사이드] ‘10나노 D램 기술’ 삼성 직원 수첩에 베껴 유출… 中에 통째로 넘겼다
- 평택 고덕신도시 신축이 1000만원?… 경기 한파에 경·공매 아파트 급증
- 국내 금값 오른 게 상품권 때문?… ‘온누리 금테크’가 뭐길래
- [체험기] “주변 소음 완벽 차단” 수면용 이어폰 ‘앤커 A30′… 20만원대 가격은 부담
- [Why] 李가 언급한 ‘연명의료 중단 인센티브’, 전문가들 고개 젓는 이유
- [벤처인사이드] ‘두뇌’부터 ‘신체’까지 설계…AI 로봇 조작 세계대회 1위 ‘카이로바’
- 김밥·칼국수 등 서민 음식 가격, 서울 지역서 1년 새 줄인상
- 경찰,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구속영장 신청 예정
- 한화 “美필리조선소서 미군 핵추진 잠수함 건조 준비 착수”
- “나쁜 산타는 美 입국 차단”… 트럼프 대통령, 성탄절 어린이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