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번질라" 불안에 떤 주말..홍성은 민가 불탔다

김정순 2023. 4. 2. 17: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2일 서울·홍성·대전 등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전국서 산불이 발생했다는 상황을 보고받은 뒤 "산림청과 소방청을 중심으로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산불 진화와 예방에 총력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같은날 오전 11시께 충남 홍성군 서부면 한 산에서 불이 나 산림 당국 등이 진화하고 있다.

산림 당국은 산불 3단계를, 소방 당국은 대응 2단계를 내려 헬기 17대와 공무원 등 1천649명을 동원해 진화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조특보에 강풍..인왕산 등 전국서 불
윤 대통령 "가용자산 총동원하라" 지시
2일 산불이 발생한 충남 홍성 서부면. 주택가 바로 앞까지 산불이 번지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독자 제공

2일 서울 인왕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서대문구 홍제동 방향으로 불길이 번지며 도심 아파트 밀집지역을 위협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2일 인왕산 산불과 관련,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헬기 11대를 동원해 산불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진화율은 현재 70~80% 정도라고 밝혔다. 2023.4.2/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전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2일 서울·홍성·대전 등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전국서 산불이 발생했다는 상황을 보고받은 뒤 "산림청과 소방청을 중심으로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산불 진화와 예방에 총력을 다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인왕산서 불.. 홍제동 주민들 대피령

2일 오전 11시 54분쯤 서울 종로구 인왕산에서 화재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독자 제공)2023.4.2/뉴스1 /사진=뉴스1

이날 오전 11시53분께 서울 종로구 부암동 인왕산 6부 능선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인왕산 산불은 5시간여만에 큰불이 잡혔다.

불은 인왕산 북동쪽 자하미술관 인근 기차바위 쪽 능선에서 발생해 정상 부근으로 번졌다.

소방당국은 낮 12시51분 대응 2단계를 발령했다. 오후 2시30분 현재 인력 580명, 헬기 9대를 포함한 장비 85대를 투입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입산을 통제하는 한편 홍제동 개미마을 등 인근 주택가로 연기가 확산함에 따라 주민들에게 대피를 안내하고 있다. 인근 120가구 주민이 홍제주민센터, 인왕초등학교, 홍제2동 주민센터, 경로당 등으로 대피한 것으로 소방당국은 파악했다.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산불로 인왕산 임야 14㏊(헥타르·약 4만2000평)가 소실됐다. 축구장 19개 면적이다.

홍성 산불은 민가로 번져.. 인명피해는 없어
2일 오후 충남 홍성군 서부면 중리 능동저수지 인근 야산에서 화재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2023.4.2/뉴스1 /사진=뉴스1화상

같은날 오전 11시께 충남 홍성군 서부면 한 산에서 불이 나 산림 당국 등이 진화하고 있다. 충남 홍성에서도 산불이 나 민가로 번지는 등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홍성군 서부면에서 발생한 산불은 5시간 가까이 꺼지지 않고 있다. 산림 당국은 산불 3단계를, 소방 당국은 대응 2단계를 내려 헬기 17대와 공무원 등 1천649명을 동원해 진화하고 있다. 산림 200㏊가 탔고, 불이 주변 민가 등으로 옮겨붙으면서 민가 6채와 축사 1동, 양곡창고 1동 등도 불에 탔다고 충남도는 설명했다.

대전 서구 한 산에서 불이 나 산림당국이 진화하고 있다. 낮 12시 18분께 발생한 대전 서구 산직동 산불도 강한 바람에 확산하고 있다. 소방 당국이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하고 있으며, 이 불로 인근 요양병원 환자 40명이 모두 대피한 상황이다.
#대전 #산불 #홍성 #인왕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