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에 맞는 옷만 사다가 '이것'으로 옷 입는 즐거움을 알게 됐어요!

나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던 순간, 혹시 있었나요? 많은 분들이 옷을 고를 때 그러는 것 같아요. 이 스타일의 옷이 잘 어울린다 생각했는데 남들이 봤을 땐 그렇지 않을 때 있잖아요. 그런데 여기서 하나만 바꿔도 어울리는 옷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컬러 하나만 바꿔보는 거예요. 옷 스타일만큼 중요한 게 '색'이거든요. 하지만 어떤 색깔이 나를 빛나게 하는지 혼자서 판단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되니 걱정 마세요 :) 오늘은 퍼스널 컬러 테스트로 인생 컬러를 찾으신 정성범 님의 이야기를 소개할게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여자친구 추천으로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게 됐어요. 많은 분들이 남자가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았다고 하면 패션에 관심이 많은 줄 알지만 저는 전혀 아니에요. 쇼핑할 때조차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 아이템만 보고 구매하는 사람이었거든요. 소재, 색깔 고민 없이 사이즈가 맞을 것 같다 싶으면 바로 결제했죠. 그러다 최근에 데이트를 하며 아웃렛과 백화점을 많이 가게 됐어요.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니 저한테 잘 맞는 색깔이 있더라고요. 같은 옷인데도 색깔 하나 차이로 느낌이 확실히 달랐어요.

그런데 뭔가 다른 것 같은데 정확히는 그게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단순히 색이 예뻐서, 입어 보고 싶었던 색이라서 입어보면 안 어울리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안 어울릴 줄 알았는데 꽤 잘 어울리는 색깔도 있었고요. 한 번은 밝은 톤 옷을 입어보고 싶어서 쨍한 주황색 옷을 입어본 적이 있는데 진짜... 안 어울리더라고요(하하).

퍼스널 컬러 테스트 진행 과정은 어땠나요?

저희는 가장 기본인 베이직 코스로 진행했습니다. 자가 진단, 피부 톤 진단, 나와 맞는 계절 찾기, 퍼스널 컬러 존, 나와 퍼스널 컬러가 같은 연예인, 톤에 맞는 헤어 컬러, 퍼스널 컬러에 맞는 스타일링, 어울리는 액세서리, 얼굴형&눈썹 모양, 아이웨어까지! 퍼스널 컬러를 활용해 제가 더 돋보일 수 있도록 디테일한 스타일링까지 알려주셨습니다.

연예인들 사진과 함께 해당 연예인이 어떤 퍼스널 컬러를 갖고 있는지도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연예인 사진으로 비교해 보니 퍼스널 컬러가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기엔 색깔이 주는 힘이 크더라고요.

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톤의 색깔 천을 대보며 진단을 시작했습니다. 저의 퍼스널 컬러는 봄 웜톤과 여름 쿨톤이었어요. 퍼스널 컬러라고 해서 딱 하나의 톤으로 정해지는 건 아니라고 해요. 고수님께서 퍼스널 컬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은 색깔 카드도 나눠주셨어요. 카드를 보니 저한테 어울리는 색깔이 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바로 이어서 눈썹 모양도 잡아주셨는데요. 얼굴형과 퍼스널 컬러에 맞게 눈썹 모양을 잡아주시는 게 신기했어요. 안 그래도 눈썹 문신을 할 생각이었는데 어떤 디자인으로 하면 좋을지 확신이 생겼달까요? 다행히 지금의 제 눈썹도 제 얼굴형과 인상에 어울리는 형이라는 얘기를 들어서 안도했죠.

어떤 사람이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면 좋을까요?

옷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 그리고 선택 장애가 있는 남자분들이요. 남자는 여자들에 비해 옷 선택지가 많이 없거든요. 그래서 더 퍼스널 컬러가 중요한 거 같아요. 적은 선택지들 사이에서 나를 돋보이게 해주는 디테일은 결국 색깔이니까요.

사실 저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았어요. '옷 살 때 편하게 나한테 맞는 컬러 몇 개만 알아와도 성공’이라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고 나서는 생각이 180도 바뀌었어요.

과장해서 이야기하면 이번에 알게 된 퍼스널 컬러가 평생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퍼스널 컬러를 알게 된 이후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됐거든요. 매장에 가서 여러 옷을 입다 보면 선택하기 어려워지는데, 그때 빛을 발하는 게 퍼스널 컬러예요. 온라인 쇼핑같이 입어볼 수 없는 환경에서도 최선의 선택이 가능해요. 고수님께서 주신 색깔 카드를 보고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을 고르면 되니까요.

이제는 저를 빛나게 하는 색이 뭔지 아니까 두렵지 않아요. 전에는 무모한 도전을 하거나 실패도 많이 했는데, 퍼스널 컬러 테스트를 받은 후로는 옷 입는 즐거움을 알게 됐어요. 제게 퍼스널 컬러를 받자고 제안한 여자친구와 제 인생 컬러를 알려준 고수님께 고맙다고 말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