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과 함께 도약하자!” 원신-서울광역청년센터, 청년도약 공모전 개최 및 시상 진행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원신’과 ‘청년도약’을 주제로 하는 ‘Level Up! 2023 청년! 도약? 공모전!(이하 청년도약 공모전)’을 개최했다. 호요버스와 함께 주최해 지난해 11월에 시작한 해당 공모전은 청년의 현생 Level Up 과정을 오픈월드 MMORPG ‘원신’과 관련된 영상이나 이미지로 제작해야 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는 호요버스 인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호요버스와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는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한 후, 해당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를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서울시 용산구 원효로97길 15, 2층)에서 개최했다. 2024년 1월 5일부터 2024년 1월 14일까지 무료 방문 가능하며, 방문 시 현장에서 작품들을 감상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2024년 1월 8일에는 수상자들의 시상식과 함께 원신에 참여하는 남도형 성우와 호요버스의 게임을 주제로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버 샘웨의 레벨업 스토리 강연이 진행됐다.
먼저 신소미 서울광역청년센터장의 환영사가 진행됐다. 신소미 센터장은 서울광역청년센터에 대한 간단한 소개 후에, 이렇게 큰 행사를 하는 것도 처음이었는데 원신과 여행자들과 함께 해서 영광이었다고 전했다. 앞으로 청년들이 더 서울광역청년센터를 알고 잘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환영사를 마쳤다.
원신에서 심연 메이지와 타르탈리아 등으로 참여 중인 남도형 성우는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었던 성우의 꿈을 이야기하며, 자신의 원동력은 ‘저 게임에 나도 등장하고 싶다.’는 마음이었음을 밝혔다.
이후 심연 메이지와 타르탈리아로 원신 및 호요버스와 인연을 맺게 되면서 겪었던 뜻깊은 일도 전했다. 작년 여름, 이탈리아 플레이어들이 타르탈리아의 팬 카페를 열게 되는데 성우에게 축전 영상을 부탁했다고 했다. 언어와 문화가 달라도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하나가 되는 것을 느꼈다고 했다.
게임이 만들어지는 데에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고, 하나의 게임을 위해 수 백에서 수 만명의 게임 종사자와 게임 직업군의 창출 기회가 이어진다고 말하여, 자신도 게임 성우로 참여해 유튜브도 하고 이런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원신도 많은 직업의 창출 기회가 있고, 오늘의 수상자들은 호요버스 인턴 기회도 주어지니 이 시간과 원신이 앞으로 모두의 청년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강연을 마무리했다.
다음으로는 호요버스 콘텐츠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는 ‘샘웨’의 강연이 이어졌다. 자신은 하루종일 게임을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내와 아이가 있는 청년이라며, 자신이 어릴 때부터 게임을 좋아했고 그로 인해 발생한 가족과의 갈등을 이야기했다. 가족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작은 회사에 출근했지만, 보람을 느끼지 못해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고 그게 수익으로 이어지자 그제서야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게임으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잘 모르시던 거였고, 오늘의 강연도 서울시와 함께 한다니 매우 기뻐하셨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에 있는 청년들은 물론이고 많은 게이머들이, 자신이 회사에 다녔을 때처럼 게임으로 어른들에게 많이 싫은 소리도 들으면서 의기소침해지고 매몰되는 사람이 많겠지만 이제 좋아하는 걸로 먹고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니 자신보다 더 승승장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두 사람의 강연 이후 청년도약 공모전 대상 수상자의 ‘현생레벨업’ 영상 시청이 이어지고, 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2023 청년도약 공모전의 수상 영상과 이미지는 현장 및 원신 공식카페에서 감상할 수 있다.
다음은 전시회의 현장을 사진으로 담은 것이다.
2023 청년도약 공모전 전시회는 1월 14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