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노래자랑'에 4번이나 출연했던 소년의 대박근황

이찬원

트로트 가수 이찬원은 학창시절 도합 총 4번을 '전국 노래자랑'에 출연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마디로 '전국노래자랑'과 함께 자랐다고 해도 되는 수준인 셈.

이후 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제대로 자신의 이름을 알렸던 이찬원은 현재 전 국민이 아는 가수가 됐다. 이런 의지의 가수, 이찬원이 최근 콘서트 소식을 전해왔다.

6월 체조경기장 입성하는 이찬원
가수 이찬원 콘서트 '찬가'의 포스터. 사진제공=티엔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찬원이 올림픽 체조경기장에 입성한 가운데 전석 매진까지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전국투어 콘서트를 여는 이찬원이 오는 6월8일과 9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 '찬가'(燦歌)를 개최한다.

이찬원의 이번 콘서트는 최정상급 가수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져온 1만석 규모의 체조경기장을 무대로 삼는 것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찬원은 이전 공연에서 티켓파워를 과시하며 전석 매진 행렬을 이어왔다.

하지만 체조경기장과 같은 대형 무대 공연은 처음인 만큼 이번에도 매진 기록을 쓸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24일 가요계 한 관계자는 "2회에 걸쳐 체조경기장에서 공연을 하는데, 이는 2만석을 채워야 한다는 의미"라면서 "이번 전국투어의 첫 관문인 체조경기장 공연이 매진된다면 이찬원은 가수로서 또 다른 반열에 오를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내다봤다.

이찬원은 이번 공연에서 봄과 여름 중간의 계절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선곡과 함께 진심이 담긴 이야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지난 4월22일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곡들로 채워 넣은 두 번째 미니앨범 '브라이트;찬'(bright;燦)으로 돌아온 그의 새로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원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6월22일과 23일 인천, 7월13일과 14일 안동, 7월27일과 28일 수원 등으로 투어를 이어간다. 서울 콘서트 티켓은 5월2일 오후 8시 예스24 티켓을 통해 오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