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조림은 '이렇게' 조리세요! 쫀득아삭 10배 더! 맛있어집니다

밥도둑!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연근조림 레시피

윤기가 좌르륵 흐르고 입에 촤고 달라붙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이에요. 연근이 요즘 참 맛있게 나오고 있어서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딱인데요. 오늘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연근조림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연근조림 만들기 재료!

연근 460g, 설탕 1T, 매실청 1T, 마늘 3알, 깨 1T, 참기름 1T, 다시마 육수 1 1/2컵(200ml 컵 기준), 간장 1/2컵, 맛술 2T, 물엿 3T, 식초 조금, 식용유 약간 요렇게 준비해 주세요.

1T는 밥숟가락 기준으로 한 스푼이에요. 나머지 소금 간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서 넣어 주시면 좋답니다.

먼저 연근은 깨끗이 씻은 후에 껍질을 완전히 벗겨 주세요. 껍질을 벗길 때는 칼로 자르는 것도 좋지만, 저는 감자 깎는 칼을 이용해 보다 손쉽게 깎아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연근에는 아린맛이 있어서 아린맛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린맛 제거를 위해서는 한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해요.

바로 끓는 물에 식초를 조금 넣은 후, 1분 정도 데쳐 주는 것인데요.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연근 특유의 아린맛이 제거되어 더욱 맛있는 연근조림을 즐길 수 있답니다 : )

그리고 바로 찬물에 씻어 주면 완성!

연근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중불'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른 후, 마늘을 먼저 넣어 볶아 주세요. 이렇게 마늘향이 살살 올라올 때 연근을 함께 넣고 볶아 주세요. 연근은 1분 정도 볶아 주세요.

다시마육수, 간장, 설탕, 매실청, 맛술을 함께 넣고 뚜껑을 덮으세요. 처음에는 계속 '강불'에서 끓여 주세요. 이렇게 국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바꿔 서서히 끓여 주셔야 해요.

계속해서 뚜껑을 덮고 끓이고,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뒤적여 주세요. 그래야 양념이 전체적으로 골고루 베어 더욱 맛있답니다.

국물이 어느 정도 졸여졌을 때 물엿을 넣어 주세요. 물엿이 들어가야 윤이 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함께 올라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물엿을 함께 넣고 연근조림을 만들어 주세요.

국물이 거의 없다시피 남았을 때, 마지막은 '강불'에서 30초간 졸여 주세요. 그리고 불을 끄면 완성!

마무리는 깨, 참기름을 함께 넣고 볶아 주시면 돼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더 보기 👇

Copyright © 최주부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