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분기 출시 '아이폰SE4' 모형 유출… '플러스 모델'에 촉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아이폰SE 4의 모형 사진이 공개됐다.
19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일본 IT블로그 맥오타카라는 아이폰SE 4의 모형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폰SE 4 플러스는 6.5인치 화면을 갖췄다.
맥오타카라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SE 4와 아이폰SE 4 플러스 모델 중 하나만 제공할 지 모두 제공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아이폰SE 4의 모형 사진이 공개됐다.
19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일본 IT블로그 맥오타카라는 아이폰SE 4의 모형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폰SE 4는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 △페이스 ID △노치를 갖춘 아이폰 14와 비슷하다. 단일 후면 카메라를 갖췄으며, 음소거 스위치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볼륨 키와 측면 버튼의 크기는 변경되지 않는다.,
아이폰SE 4 플러스는 6.5인치 화면을 갖췄다. 맥오타카라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SE 4와 아이폰SE 4 플러스 모델 중 하나만 제공할 지 모두 제공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아이폰SE 4는 아이폰SE 시리즈 중 최초로 6.1 OLED 패널을 탑재한다. 이외에도 TSMC가 2세대 3나노 공정 노드(N3E)를 사용해 제조한 A1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A18칩은 아이폰16 및 아이폰16 플러스와 동일한 칩이다.
또한 단일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이며, 애플이 자체 개발한 5G 모뎀을 사용하는 최초의 아이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폰SE 4는 내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8G 램이 탑재되어 애플의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한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 2026년 차세대 '아반떼·투싼' 투입…내연기관 수명 연장
- 尹·韓, 오늘 차담… 김건희 여사 '활동 중단' 언급할까
- 삼성전자, 내년 100형대 TV 내놓는다
- 내년 1분기 출시 '아이폰SE4' 모형 유출… '플러스 모델'에 촉각
- 빗썸, 쓱데이에 비트코인 100억 쏜다…이벤트 참가 고객 전원 동일하게 나눠
- SKT, 불법스팸 유발 중계사 전송속도 낮춘다
- '0.01초면 끝' 케이엔씨, 초고속 배터리 내부저항 측정 장비 개발
- 中 잉허커지, 삼성SDI에 원통형 배터리 장비 공급
- 정부 개발 PaaS '파스-타' 3개월 후 지원 종료…역사 속으로
- '반도체 경쟁국' 대만, 우리나라 서버·스토리지 시장 공략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