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노제·오은영..의정부고 졸업사진, 올해도 재기발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년 참신하고 기발한 졸업사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 의정부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졸업사진이 올해도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의정부고교 등에 따르면, 학교는 지난 19일 교내에서 졸업사진을 촬영했다.
의정부고등학교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의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모았으니 재밌게 봐달라"며 3차에 걸쳐 학생들에게 허락을 받은 졸업사진 모음집을 게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지난 19일 교내서 졸업사진 촬영, 페이스북에 공개
올해 화제 모은 연예인과 유명인, 운동선수 등으로 분장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매년 참신하고 기발한 졸업사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 의정부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졸업사진이 올해도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의정부고교 등에 따르면, 학교는 지난 19일 교내에서 졸업사진을 촬영했다.
의정부고 학생자치회는 이날 페이스북에 연예인, 유명인, 운동선수, 각종 캐릭터 등으로 분장한 학생들의 졸업사진을 공개했다.

댄스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인기를 끈 댄서 노제와 분홍 머리로 시선을 사로잡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를 사진으로 재현했다.
영화 '범죄도시2'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손석구의 모습,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인물들로 분장하기도 했다.

공들여 만든 소품을 이용해 코로나19 자가키트로 변신하기도 하고, 급락하는 비트코인 그래프를 몸으로 표현한 모습 등 올해의 이슈들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표현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골든부트를 수상한 손흥민의 '찰칵 세리머니'를 선보인 학생, 개성 넘치는 '악동뮤지션'의 이찬혁, 유튜버 '꽈추형' 등의 코스튬플레이로 학교 졸업앨범의 전통을 이어갔다.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 오은영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등 유명인 분장도 나왔다. 잔망루피, 포켓몬스터 스티커 속 피카추 등 페이스페이팅에 공을 들인 사진도 눈길을 끌었다.
의정부고의 졸업사진은 2009년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기발한 풍자와 재밌는 패러디 사진이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면서 국민적 관심사로 떠올랐다.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몇 차례 논란도 있었으나 허를 찌르는 시사·정치 풍자로 매년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의정부고등학교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의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모았으니 재밌게 봐달라"며 3차에 걸쳐 학생들에게 허락을 받은 졸업사진 모음집을 게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주맨, 공직사회의 암적인 존재?"…김선태 퇴직에 누리꾼도 '술렁'
- 두쫀쿠 창시자 '전참시' 나온다…"일 매출 1억3천만원"
- 47살 장동민 실리프팅 시술 "입 안 벌어져" 고통 눈물
- 주사이모, 박나래 매니저 직격 "앞에선 사랑한다더니"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스물셋에 결혼설 "예비신랑은 11세 연상 회사원"
- '흑백' 후 식당 문 닫은 윤주모 "내 행복 지키기 위해"
- '메달 8개' 오노 "쇼트트랙, 예측 어려워 인생과 비슷…운 필요해"[2026 동계올림픽]
- 지연과 이혼 황재균…"나혼산 해도 되잖아" 물음에 당황
- 김충재, 정은채와 애정전선 이상 無…박수에 ♥로 화답
- 최다니엘, 최강희와 핑크빛 기류…"진짜 천생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