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이것'도 모르고 치약 사면 바보입니다.

요즘은 치약 종류도 정말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상쾌함 정도나 향, 또는 브랜드를 보고 치약을 고르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치아/구강 상태에 맞는 치약을 골라야 건강하게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치약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주요 성분 소개합니다.

누런 이 미백

누렇게 변한 이 때문에 미백 치약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 등을 자주 마시면 이에 착색되면서 치아 색깔이 누렇게 변할 수 있습니다.

미백치약에 주로 함유된 성분은 이산화규소, 과산화수소, 침강탄산칼슘 등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연마제 역할을 해 치아의 오염 물질을 표백하는 효과를 냅니다.

충치 예방 치약

충치가 잘 생기는 경우 불소 함량을 보고 치약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불소는 치아의 부식을 막는 역할을 하며 불화나트륨 또는 일불소인산나트륨으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충치 예방 효과가 있는 치약을 고를 때는 불소 함량이 1000ppm 이상인 것을 쓰면 좋습니다.

잇몸 염증 치약

잇몸에 염증이 잘 생기는 경우라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등이 들어있는 치약이 좋습니다. 위 성분은 잇몸 혈류를 개선하여 잇몸 염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치태 및 치석 예방 치약

치석이 잘 끼면 잇몸에 염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치태, 치석 예방을 위한 치약도 요즘엔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피로인산나트륨, 침강탄산칼슘 등은 치태 및 치석이 이에 달라붙는 것을 예방합니다.

시린 이 치약

찬물이나 찬 음식을 먹었을 때 찌릿한 통증을 자주 느낀다면 시린 이 전용 치약을 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시림 증상은 치아 표면의 법랑질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데요. 질산칼륨, 염화칼륨, 인산칼륨 등이 이러한 시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대신, 강한 연마제가 들어 있는 치약은 이 시림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