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첫 격투게임!? '철권8' 24년 1월 26일 출시

최근 클로즈드 네트워크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성을 입증, 전세계 게이머의 기대를 모은 철권8이 게임스컴이 시작되는 23일 새벽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출시일을 2024년 1월 26일로 확정했습니다.

트레일러에서는 신규 참전 캐릭터 6명과 함께 신규 싱글 플레이 모드 '아케이드 퀘스트'가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신규 참전 캐릭터 6명은 각각 쿠마, 샤힌, 요시미츠, 스티브, 드라구노프, 레오로 모두 이전 작품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입니다. 이전 작품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헤이하치의 기술을 채용한 쿠마, 장기 휴가를 받고 즐거워하는 의외의 일면을 보여준 드라구노프, 우주닌자에서 벗어나 철권3/태그 토너먼트 시절이 생각나는 귀신 사무라이로 돌아온 요시미츠가 눈길을 끕니다.

이로써 철권8의 초기 참전 캐릭터는 32명으로 확정됐습니다. 격투게임의 초기 참전 캐릭터로는 상당히 많은 숫자입니다. 춤을 추는 듯한 인상적인 격투 스타일의 '아수세나'를 제외하면 모두 기존 캐릭터라는 게 조금 아쉽지만, DLC를 통해 철권8만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 참전할 가능성이 있으니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신규 참전 캐릭터 6명. 위에서부터 쿠마, 샤힌, 요시미츠, 드라구노프, 스티브, 레오. 헤이하치의 기술을 쌍장을 사용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커맨드가 같은 베어너클(더블 해머)가 있기에 다른 커맨드가 배정되지 않을까 싶네요.

신규 싱글 플레이 모드 '아케이드 퀘스트'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철권 시리즈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오락실'에서 싸워 나간다는 콘셉트의 완전 신규 모드입니다. 기존의 스토리 모드에서 이어지는 메인 스토리 모드와 더불어 플레이어의 시선으로 즐길 수 있는 이야기를 표방하고 있는데요, 철권8의 여러 테크닉을 보다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연습장의 역할도 겸한다고 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6의 월드 투어처럼,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일단 아케이드 퀘스트를 권해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철권열전 내일은 어디냐'의 메타버스판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은 아케이드 퀘스트.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궁금합니다.

아케이드 퀘스트와 함께 철권8 참전 캐릭터들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즈도 공개됐습니다. 동물귀를 달고 있는 니나나 추억의 붉은 도복을 다시 입은 폴, 의상을 서로 바꿔 입은 아스카와 릴리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예시가 공개됐습니다. 신발과 각 파츠의 색상, 액세서리의 사이즈, 위치 등 전작에 없던 새로운 옵션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온라인 매치에서 전작보다 더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커스터마이즈 예시. 니나가 정말 예쁩니다. 폴은 조금 웃기네요.

신규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다운로드 버전의 사전 예약도 시작됐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으로 나뉘며, 예약 구매 특전으로 아바타 코스튬 '폴 분장 세트'가 증정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어에게는 추가로 모쿠진과 테츠진 아바타 스킨이 제공된다고 해요. 디럭스 에디션에는 스탠다드 에디션의 내용에 더해 출시 후 추가되는 4인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Year 1 패스, 아바타 스킨 '킨진', 모든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코스튬 '금색 정장팩'이 주어지며, 얼티밋 에디션에는 디럭스 에디션에 아바타 코스튬 '클래식 철권 티셔츠 세트', 아바타 스킨 '미시마 카즈야', '카자마 진', '카자마 준'이 추가됩니다.

가격은 각각 79,800원, 114,800원, 124,800원입니다. 디럭스 에디션과 얼티밋 에디션의 구성 차이는 아바타 코스튬/스킨 뿐이지만,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아서 대전에만 집중하는 플레이어라도 '디럭스에 만원 더 보태서 얼티밋을 사는 게 좋을까…'라는 미묘한 고민이 생길 법한 가격입니다.

참고로 패키지 버전의 예약은 추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해외의 철권8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관련 정보가 이미 나와 있습니다.

피규어 첨부 통상판, 특장판, 초 특장판으로 나뉘는데, 특장판에는 캐릭터 32종 아크릴 스탠드와 단위가 그려진 포토카드(20종 이상), 캐리어에 달 수 있는 태그 커버, 머그컵, 부채와 부채 스탠드, 엠블럼 핀 뱃지 3종이 동봉됩니다. 피규어 첨부 통상판은 패키지에 카자마 진의 LED 피규어만 동봉된 한정판으로, 피규어만 원하는 플레이어를 위한 구성입니다.

그리고 초 특장판은 특장판과 피규어 첨부 통상판에 더해 얼티밋 에디션의 구성품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특장판이 23,800엔, 피규어 첨부 통상판이 28,800엔, 초 특장판이 48,800엔(세금 제외)입니다.

위에서부터 특장판, 피규어 첨부 통상판, 초 특장판.

2024년 첫 격투게임이 될 철권8. 출시까지 어떤 정보들을 공개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개인적으로는 DLC 캐릭터 4인이 누가 될지가 정말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