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개혁 어떻게?' 11월 15일까지 대국민 의견 수렴
임종윤 기자 2022. 9. 28. 13: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은 제5차 국민연금종합운영계획 수립을 앞두고 국민연금 제도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제도 개선 자유 제안은 지난 19일부터 국민연금 온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시작했으며 오는 11월 15일까지 의견 개진이 가능합니다.
정부는 국민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듣기 위해 기존의 사지선다형 조사 방식이 아닌 글 형태로 의견을 받으며 국민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위해 관련 광고도 '백지'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국민연금 제도 개선 국민의견 수렴 (복지부 제공=연합뉴스)]
이스란 복지부 연금정책국장은 "지난 19일 제1차 광고 게재 이후 8일간 900건에 달하는 의견이 개진되는 등 국민의 참여가 매우 높다"며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하고 신뢰도 높은 국민연금 제도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의견 수렴에 참여한 국민 중 일부에게 국민연금 제도 개선 방안 논의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 중입니다.
복지부 장관은 국민연금 제도의 적정성과 지속가능성 검토를 위한 재정계산을 5년에 한 번씩 실시해 이를 토대로 종합 운영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