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영국이 김민재 비판 "KIM 때문에 실점, 10살 수비수 같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엔 독일이 아니라 영국에서 비판이 나왔다.
그럼에도 영국 방송 '스카이 스포츠'에서 축구해설을 하는 리버풀 수비수 출신 제이미 캐러거는 뮌헨 실점 장면에서 김민재가 실수를 했다고 지적했다.
"김민재의 실수다. 수비 자리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김민재는 볼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했다. 수비수라면 볼이 어디있는지 항상 주목해야 한다. 이런 건 10살 선수들이나 저지르는 실수다. 결국 이 실수가 실점이 됐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이번엔 독일이 아니라 영국에서 비판이 나왔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2라운드에서 아스톤 빌라에 0-1로 졌다.
뮌헨이 경기 내내 주도권을 쥐고 공격을 몰아쳤는데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의 판단 실수가 실점으로 이어졌다.
후반 24분 아스톤 빌라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존 듀란을 교체선수로 투입했다. 용병술은 적중했다.
9분 뒤 듀란이 슈퍼 조커 임무를 성공했다. 뮌헨 골키퍼 노이어가 지나치게 앞으로 올라온 걸 보고 패스 받은 공을 논스톱 중거리 슛으로 때린 게 주요했다. 노이어는 골문으로 돌아가는 길에 제대로 된 방어 자세도 취하지 못하고 실점을 허용했다.
평소 노이어가 높은 위치에서 공격적인 수비와 빌드업을 펼치는 성향을 에메리 감독이 저격했다. 에메리 감독은 경기 후 "일부러 공을 빠르게 처리하는 공격수인 듀란을 투입했다. 노이어의 위치가 높이 올라올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엉뚱하게 김민재에게 비판의 화살이 갔다. 김민재는 이날도 역시나 다요 우파메카노와 뮌헨 중앙 수비를 책임졌다.
실점 장면에서 김민재는 직접적인 관여를 하지 않았다. 듀란을 막던 수비수는 김민재가 아니라 우파메카노였다. 가장 큰 실점의 책임은 노이어가, 그 다음은 우파메카노에게 있었다.
그럼에도 영국 방송 '스카이 스포츠'에서 축구해설을 하는 리버풀 수비수 출신 제이미 캐러거는 뮌헨 실점 장면에서 김민재가 실수를 했다고 지적했다. 캐러거는 "뮌헨 두 명의 센터백 수비수가 치명적인 실수를 했다. 이 실수로 아스톤 빌라는 결승골을 넣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민재는 주로 왼쪽, 우파메카노는 오른쪽에서 활동한다. 실점 장면에서 두 선수의 위치가 잘못됐다. 역습 과정에서 듀란은 수비 뒷 공간이 아닌 교차해서 뛰었다"고 덧붙였다.
캐러거는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자기 수비 자리를 찾아 가려다가 정작 듀란을 놓쳤다고 언급한 것이다. 우파메카노가 아니라 김민재가 듀란을 막았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캐러거는 "김민재가 듀란을 슈비해야 했다. 우파메카노는 자기 자리로 돌아가는 동안 시간을 너무 지체했다. 듀란을 제어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같은 방송에 나온 수비수 출신 마이카 리차즈도 동의했다. "김민재의 실수다. 수비 자리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김민재는 볼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했다. 수비수라면 볼이 어디있는지 항상 주목해야 한다. 이런 건 10살 선수들이나 저지르는 실수다. 결국 이 실수가 실점이 됐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영국과 달리 독일 내 여론은 김민재에게 우호적이다. 김민재는 이날 걷어내기 3회, 리커버리 2회, 가로채기 1회, 공줄볼 경합 6회 승리를 기록했다.
독일 매체 '빌트'는 김민재에게 평점 3점을 줬다. "큰 실수 없이 수비했다. 볼 경합에서 우위를 점했다"고 호평했다. 평점 3점은 뮌헨 선수 중 가장 높은 점수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
- '체육계도 탐내는 아이돌' 뉴진스 민지, 청순 미모로 투수 뺨치는 완벽 시구! - SPOTV NEWS
- '순돌이 아빠' 임현식, 무당 된 子 이건주에 충격…"목이 탄다"('미우새') - SPOTV NEWS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사태 후 '미우새'로 방송 복귀…'無이혼' 심경 밝히나 - SPOTV NEWS
- 함소원, '이혼 팔이' 진실 밝히나…남남 됐어도 "진화와 있다 왔다"('가보자고3') - SPOTV NEWS
- 한소희, 여신이 내려왔나…청순미와 섹시미 공존하는 비주얼 - SPOTV NEWS
- [단독]'폐섬유증' 유열, 폐이식 수술 후 회복 중 "목소리도 돌아와"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