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 "바비큐의 고장으로 떠오른다' 2024 홍성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개최

-2024.11.1(금)~11.3(일) 홍주읍성 일원
-가수 솔지, 한동근, 안성훈, 한혜진, 한여름 등 다양한 공연 예정

2023 홍성바비큐축제 / 사진=홍성군

축산의 고장 홍성군이 축산물을 함께 즐기는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을 2024년 11월 1일 금요일부터 개최한다.

예로부터 홍성은 한우, 한돈, 닭을 많이 키워 전국에서 제일가는 축산도시로 지난 백종원 협업 바비큐 축제를 통해 많은 방문객들의 문전성시가 이뤄져 이제는 바비큐의 고장으로 탈바꿈해 가는 모습으로 보인다.

2024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기간 홍성군의 다양한 축산물을 저렴하게 맛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바비큐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대거 마련되었다.

축제의 시작인 11월1일 금요일 주무대에서는 ▲13시 역사극 홍주의병이여, 말하라를 시작으로 ▲16시 뮤지컬 갈라 & 패션 in 화합 ▲17시 개막식 및 초청가수 축하공연 뮤직 스테이션이 진행된다.

프린지 무대에서는 ▲14시 아르티스M ▲15시 스왈로우-뮤지컬 갈라 ▲17시 피아니시모-댄스 ▲18시 숲속 동물들의 재주찬치가 진행된다.

홍성의 바비큐존은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메인 바비큐존-터널삼겹바비큐, 풍차바비큐, 직화구이 닭다리, 치킨그릴스테이크, 초대형 가마솥 옛날통닭, 프리미엄 그릴 웨버의 바비큐 메뉴, 유튜버 취요남 & 문츠의 특별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브 바비큐존-터널삼겹바비큐, 풍차바비큐, 직화구이 닭다리, 연탄석쇠불고기, 홍성소시지체험(방문자 참여)이 진행된다.

■먹거리존-스모크철판한돈버커, 스모크 직화 닭꼬치, 홍성갈릭철판돼지덮밥, 폴드포크김밥, 연탄불고기바비큐김밥, 크리스피 닭똥집, 바비큐 떡볶이, 연돈볼카츠 등 홍성군의 신선한 축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도 선보인다.

또한, 작년 홍성 바비큐축제에서도 화제였던 한돈&한우존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한우를 만날 수 있다. 저렴하게 고기를 사 들고 '홍성상설시장'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예상되는 부스 중 한 곳이다.

이 외에도 세계적인 웨버 그릴 전문가와 함께하는 '웨버 그릴 아카데미', 소시지 장인 최상철 씨와 함께 만드는 소시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2024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의 더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 인스타, 홍주 문화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포스터 / 사진=축제 홈페이지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