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폐장 앞두고 막바지 물량 쏟아지는 분양시장…전국 7600여 가구 분양
- 12월 분양시장 사실상 금주로 마무리
- 모델하우스 2곳 오픈 예정
12월 분양시장이 3주차로 접어들며 사실상 마무리되는 모습입니다. 전주보다 2배 이상 많은 물량이 쏟아질 예정입니다.
다만 내년 초로 밀리는 물량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2월 중 분양을 예정하던 많은 현장들이 일정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어서 입니다.
그럼에도 정치 사회적 혼란 속 수요자들은 실속 있는 물량엔 청약통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난주 서울에서 분양한 아크로 리츠카운티(서초구 방배동),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성북구 삼성동2가) 등은 높은 청약률로 1순위에 청약을 마쳤는데요.
경기 불안 등으로 인기 지역과 비인기지역의 골이 점점 깊어지는 가운데 이러한 양극화는 내년 초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2월 3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12곳, 총 7682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한양이 경기 평택시 평택브레인시티에 짓는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을 분양합니다. 단지 중심에 잔디가 깔린 대형 중앙광장을 조성해 개방감과 풍부한 녹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근 경기도 및 기존 브레인시티 내 공급된 단지들과 비교해 분양가가 낮고, 다양한 무상옵션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광주시 곤지암역 인근에 짓는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합니다. 경강선 곤지암역과 인접해 판교역까지 20분대, 강남권까지 30분대 도달 가능합니다. 곤지암IC도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합니다. 곤지암초·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이고, 곤지암천 수변공원도 가깝습니다.
GS건설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아산신도시센트럴시티 도시개발구역에 짓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를 분양합니다. 천안 불당지구가 가까워 생활편의시설, 학원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이번 물량을 시작으로 구역 내 2개 단지가 더 공급되면서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인 곳은 2곳입니다. 서울과 충북 청주 각 1곳씩입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중랑구 상봉동에 짓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을 분양합니다. 옛 상봉터미널 재개발 부지에 들어서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로 오피스텔, 상업시설, 문화 및 집회사설 등도 함께 들어설 계획입니다. 상봉역, 망우역 역세권이며 코스트코, 홈플러스 등 인프라도 우수합니다.
충북 청주시 송절동 청주테크노폴리스에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하트리움 더 메트로’도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 최고 49층으로 조성되는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 오피스텔도 함께 들어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