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스포티했나, 현대차 신형 쏘나타 미국 공개

조회 35,1032023. 8. 31.

현대차 미국 법인은 쏘나타 풀체인지를 3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미국형 쏘나타 풀체인지는 국내 사양과 다르게 2.5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 HTRAC을 조합할 수 있다. 신형 쏘나타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등 현대차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미국형 쏘나타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2.5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N 라인 전용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운영된다. 2.5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은 사륜구동 시스템 HTRAC을 조합할 수 있다.

신형 쏘나타 HTRAC은 주행 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전륜 혹은 후륜에 적극적으로 분배한다.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4.9kgm를 발휘한다. 하이브리드와 2.5 가솔린 터보 사양은 국내와 같다. N 라인은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런치 컨트롤, N 파워시프트 등을 지원한다.

현대차 미국 법인은 신형 쏘나타에 대해 차체 강화와 스티어링 휠 소재를 변경하는 등 소음 및 진동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신형 쏘나타 외관에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H' 리어램프 등 현대차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됐다. 실내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 신규 사양이 탑재됐다.

신형 쏘나타는 미국 기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모든 트림에서 기본이다.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식 트렁크, 12스피커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이 적용됐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