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 여행 어디로 갈까?
매주 금요일 여행 계획을 짜드립니다!
국내외 여행 소식 전하는 뉴스레터!
항공권, 숙박권 이벤트도 매달 진행 중!
봄 나들이 계획은 세우셨나요? 서울 시민들은 복잡한 서울을 피해 근교인 일산, 양평, 여주 등으로 나들이를 떠나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도쿄 시민들은 어디로 갈까요? 오늘 준비한 이바라키현은 도쿄 시민들의 나들이 명소 중 한 곳이라고 해요. 이바라키현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이바라키현의 대표 관광명소! :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은 이바라키현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예요. 1991년에 오픈한 히타치 해변공원은 태평양과 마주한 해변가에 위치해 있으며 총면적 350ha를 자랑하는 거대한 공원이죠. 1년 내내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어 연간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히타치 해변공원을 방문하는데요. 도쿄에서 버스나 전철로 약 2시간이면 갈 수 있기 때문에 도쿄 시민들의 나들이 코스이기도 해요.
지금 가면 네모필라가 가득! : 히타치 해변 공원은 튤립, 코키아 등 1년 내내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하이라이트는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피는 네모필라인데요. 네모필라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한해살이 풀이예요. 사진처럼 파란색이 아주 매력적인 꽃이죠. 네모필라는 이바라키의 파란 하늘과 태평양 바다와 잘 어울려 히타치 해변 공원에 심어졌는데요. 끝없이 펼쳐진 네모필라는 히타치 해변 공원의 봄을 대표하는 꽃이 되었어요.
봄엔 튤립, 가을엔 코키아 : 히타치 해변 공원은 네모필라가 피는 4월~5월이 가장 많이 붐비지만 봄과 가을도 굉장히 아름다워요. 네모필라보다 조금 이른 시기에는 튤립이 공원을 가득 메우고요. 동그란 모양이 귀여운 코키아는 여름부터 가을까지 볼 수 있는데요. 7월 중순부터 9월까지는 초록색의 코키아를, 9월 하순부터는 빨간색의 코키아를 만날 수 있어요.
➕히타치 해변공원을 더 즐기고 싶다면: 히타치 해변공원에서 네모필라를 모티브로 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어요. 네모필라 모양의 쿠키가 올라간 소프트 아이스크림인데 그렇게 인기가 많다고. 히타치 해변공원 옆에는 관람차와 회전목마를 즐길 수 있는 '플레저 가든'도 있어요!
가는 길: JR조반선 가쓰타 역에서 버스로 약 20분
영업시간: 9시 30분 ~17시 (계절별 상이)
입장료: 어른 450엔, 중학생 이하 무료
일본 3대 정원, 가이라쿠엔🌳

일본 3대 정원!🌳: 이바라키현의 가이라쿠엔은 겐로쿠엔(이시카와현), 고라쿠엔(오카야마현)과 함께 일본 3대 정원으로 꼽히는 곳이에요. 가이라쿠엔은 1842년에 조성돼 18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대표 정원인데요. 면적은 300ha로 뉴욕 센트럴파크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넓은 공원이라고.
소탈하고 자유로운 게 매력!🌷: 대부분의 일본 정원이 절제미를 갖춘 것과 달리 가이라쿠엔은 소탈하면서도 자유롭게 구성되어 있어요. '가이라쿠'는 '여러 사람이 함께 즐김'이라는 뜻인데요. 가이라쿠엔을 조성한 도쿠가와 나리아키(미토번 9대 영주)가 영주와 무사들뿐만 아니라 미토번의 모든 사람들이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라고 했다고 해요. 신분제가 견고했던 당시의 상황을 고려하면 이는 파격적인 발상이었는데요. 덕분에 지금까지도 많은 시민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가이라쿠엔을 즐기고 있어요.
매화가 유명!🌸: 일본은 벚꽃으로 유명하지만 가이라쿠엔은 매화로 유명해요. 가이라쿠엔에는 100여 종의 매화나무 3천 그루가 심어져있어요. 이른 봄이면 미토 매화축제가 열리는데 가이라쿠엔에서 열리는 최대 축제예요. 축제 기간에는 불꽃놀이, 라이트업 등의 이벤트를 볼 수 있고요. 매화나무의 열매인 매실로 담근 술도 맛볼 수 있어요!
🚉가는 길: 미토역에서 버스로 20분
🕛운영시간: 6시 ~ 19시 (계절별 상이)
💴입장료: 어른 300엔, 아동 150엔
세계 3대 대불, 우시쿠대불🙇

이바라키에 있는 우시쿠 대불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청동 불상이에요. 높이 120m의 청동 불상으로 1995년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어요.
우시쿠 대불은 불상 자체가 절이에요. 불상 내부는 5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고요. 각 층에는 전시장과 기도하는 곳이 있어요. 5층(지상 85m)에는 전망대도 있어 인근 시내를 볼 수 있는데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도쿄 스카이트리와 후지산도 보인대요!
🚉가는 길: 우시쿠역에서 버스로 20분
🕛운영시간: 09:30 ~ 16:30
💴입장료: 어른 800엔, 학생 400엔
지난 여행 소식이 궁금하다면!
👉 https://page.stibee.com/archives/240040
Copyright © 여행어디로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