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감성 자극하는, 뉴트로 맛집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결합한 ‘뉴트로’. 옛것을 그대로 가져오는 레트로와 다르게 현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재창조된 문화를 의미한다. 옛 시절 느낌을 담은 의류, 식기 등 아이템들이 제품으로 출시되며 유행은 돌고 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듯한 인테리어로 꾸민 뉴트로 맛집들이 많은 화제를 끌고 있다. 기성세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신세대들에게는 이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신선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옛 감성 자극하는 뉴트로 맛집과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나보자.

1. 화려한 분위기에 취하는, 숙대입구 ‘밤피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heunsull.x_x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eunsull.x_x님 인스타그램

장미꽃이 그려진 화려한 네온사인 간판이 시선을 끄는 ‘밤피장’. 빨간 소파와 어둑한 조명이 드리워진 매장 내부는 옛날 다방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준다. 대표 메뉴 ‘밤피장 스시’는 우엉과 오이로 속을 채운 김초밥 위로 혼마구로 대뱃살, 숙성 연어, 연어알을 수북하게 담아 제공한다. 담백한 김초밥에 기름진 생선회가 묵직한 풍미를 더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5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일요일 휴무

▲가격: 밤피장 스시 29,000원, 밤피장 후토마끼 18,000원

▲후기(식신 수원시청앞돼지): 간판만 보고 이상한 곳 아닌가 했는데 식당 맞더라구요. ㅋㅋ 화양연화 느낌으로 꾸며 감성 가득! 밤피장 스시는 비주얼도 좋고 회 퀄리티가 진짜 좋아요!

2. 아늑한 일본풍 감성, 연희동 ‘로얄싸롱’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choa_jjang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choa_jjang_님 인스타그램

‘로얄싸롱’은 오래된 전화기, 턴테이블 등 빈티지 소품으로 감성을 더한 일본풍 경양식 레스토랑이다. 대표 메뉴 ‘오므라이스’는 노란 달걀 옷을 올린 볶음밥 위로 데미그라스 소스를 듬뿍 뿌린 뒤 양송이 조각을 얹어 낸다. 토마토소스 베이스로 볶음 볶음밥, 몽글몽글한 달걀, 달짝지근한 소스가 어우러지며 중독적인 감칠맛을 자아낸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가길 43

▲영업시간: 매일 08:30 – 21:00, 수요일 휴무

▲가격: 오므라이스 12,000원, 나폴리탄 11,000원

▲후기(식신 멋친차트): 직원분들 유니폼까지 경양식 정식으로 입고 있다. 오므라이스의 하이라이트 달걀도 부드러워 안에 있는 밥이랑 잘 어울린다. 돈가스, 함박 등 토핑 추가도 가능하다.

3. 경쾌하게 즐기는 추억의 음식, 화곡동 ‘늘상식당’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iruneel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unju_kkh님 인스타그램

초록색 타일과 화려한 꽃무늬 벽지로 꾸민 매장 내부가 발랄한 느낌을 주는 ‘늘상식당’. 모든 밑반찬과 양념장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대표 메뉴 ‘삼겹살’은 도축한 지 24시간 이내의 신선육을 급랭하여 제공한다. 노릇하게 구워진 삼겹살은 고사리, 파절임, 와사비 고추장 소스 등 다양한 소스와 반찬을 조합해 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서구 화곡로58길 22-14

▲영업시간: 매일 16:00 – 04:00

▲가격: 삼겹살 11,000원, 생삼겹 13,000원

▲후기(식신 될놈입니다): 은박지를 사용하지 않아 좋은 냉삼집! 직원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먹기 좋게 구워줘요~ 고기랑 같이 구운 고사리를 냉삼에 돌돌 말아 소스 찍어 먹으면 진짜 꿀맛! 비빔면과의 조합도 추천!

4. 터줏대감 느낌 물씬 나는, 청파동 ‘상록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uk_oni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y_yummy_yum님 인스타그램

‘상록수’는 간판, 메뉴판, 가구 등에 예스러운 느낌을 가득 담아 오래전부터 있던 노포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표 메뉴는 항정살의 불필요한 지방 부분을 제거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린 ‘황지살’. 녹차 가루와 후추를 뿌려 구운 황지살은 잡내 없이 짙은 고소함을 선사한다. 황지살에서 나온 기름으로 은근하게 익힌 백김치와 고사리도 별미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청파로51길 4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가격: 황지살 18,000원, 후추 뽈살 13,000원

▲후기(식신 자니): 동글동글하게 말린 모양부터 귀여운 황지살! 항정살에 비해 확실히 느끼한 맛이 적어 물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네요. 이름 그대로 후추를 가득 뿌린 후추 뽈살은 후추 특유의 강렬한 맛이 중독적인 맛이었어요.

5. 영화 속 장면에 들어온 듯한, 응암역 ‘은평 커피로스터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eunpyungcoff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eunpyungcoffee님 인스타그램

‘은평 커피로스터스’는 원목 가구와 앤틱한 소품들로 7080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생두를 직접 로스팅하여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다. 인기 디저트는 도톰하게 구운 핫케이크와 제철 과일, 생크림을 쌓아 올린 ‘후르츠 핫케이크’. 촉촉한 핫케이크에 부드러운 크림과 싱그러운 과일이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은평구 은평로 57-1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월요일 휴무

▲가격: 후르츠 핫케이크 7,500원, 차가운 은평커피 6,800원

▲후기(식신 샬랄라공주): 커피를 다른 곳에 납품할 만큼 커피 맛이 훌륭해요. 시럽이랑 빵도 매장에서 수제로 만들어 사용해요. 커피와 먹기 좋은 디저트도 티라미수, 타르트, 핫케이크 등 다양하게 있음

https://hng.yna.co.kr/7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