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알앤에이, 독일차산업협회 정보보안 인증 '티삭스' 최고 레벨 획득

조회 172024. 9. 4.
화승알앤에이가 획득한 티삭스(TISAX) 인증서

화승알앤에이가 획득한 티삭스(TISAX) 인증서화승알앤에이가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로부터 정보보안 관리 인증인 '티삭스(TISAX)'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폭스바겐, 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완성차 기업들이 요구하는 필수 보안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으로, 화승알앤에이는 정보보안 항목에서 최고 평가레벨(AL3)을 획득했다.

티삭스는 자동차 제조사 간 정보교환 시 정보 누출과 유출, 도난을 방지하기 위한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으로, ISO/IEC 27001을 기반으로 정보보안, 협력업체 보안, 데이터 보호, 시제품 보호 체계 등 4가지 주요 항목을 평가한다.

화승알앤에이는 이번 인증을 통해 보다 원활한 부품 설계 및 공급이 가능해졌으며, 글로벌 표준에 맞춘 정보보호 조직체계를 정립해 기업 신뢰도를 높였다.

화승알앤에이는 폭스바겐, 벤츠, BMW 등 주요 완성차 브랜드에 고무 실링부품과 호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티삭스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등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로부터도 정보보안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미국 시장을 포함한 추가적인 보안 인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

화승알앤에이 관계자는 "티삭스 등 글로벌 표준에 맞춰 지속적으로 전사 시스템을 정비하고 확충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화승알앤에이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