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알앤에이, 독일차산업협회 정보보안 인증 '티삭스' 최고 레벨 획득

화승알앤에이가 획득한 티삭스(TISAX) 인증서

화승알앤에이가 획득한 티삭스(TISAX) 인증서화승알앤에이가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로부터 정보보안 관리 인증인 '티삭스(TISAX)'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폭스바겐, 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완성차 기업들이 요구하는 필수 보안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인증으로, 화승알앤에이는 정보보안 항목에서 최고 평가레벨(AL3)을 획득했다.

티삭스는 자동차 제조사 간 정보교환 시 정보 누출과 유출, 도난을 방지하기 위한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으로, ISO/IEC 27001을 기반으로 정보보안, 협력업체 보안, 데이터 보호, 시제품 보호 체계 등 4가지 주요 항목을 평가한다.

화승알앤에이는 이번 인증을 통해 보다 원활한 부품 설계 및 공급이 가능해졌으며, 글로벌 표준에 맞춘 정보보호 조직체계를 정립해 기업 신뢰도를 높였다.

화승알앤에이는 폭스바겐, 벤츠, BMW 등 주요 완성차 브랜드에 고무 실링부품과 호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티삭스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등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로부터도 정보보안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미국 시장을 포함한 추가적인 보안 인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

화승알앤에이 관계자는 "티삭스 등 글로벌 표준에 맞춰 지속적으로 전사 시스템을 정비하고 확충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화승알앤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