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0년~2000년대 국내에서 영화배우와 모델로 활동했던 임상효의 러브스토리는 영화 그 자체다. 결혼과 동시에 연예계를 은퇴했지만 여전히 대중에게 회자되고 있다.
방송인 홍진경은 2008년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서 동료 모델 임상효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홍진경은 힘들었던 파리 유학시절 이야기를 꺼내며 “힘든 와중에 임상효와 함께 클럽에 갔다가 우연히 태국 재벌을 만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알고 보니 아시아 재벌이었다. 그래서 그 언니는 그 집으로 시집갔다”라고 설명했다.


찻 차이라티왓은 재벌답지 않게 늘어난 티셔츠를 입은 초라한 차림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임상효에 첫 눈에 반한 찻 차이랏티왓은 파리와 런던, 한국을 오가며 적극적인 구애를 펼쳤고 찻 차이라티왓의 진심을 느낀 임상효가 청혼을 받아들이면서 결혼이 성사됐다.
두 사람은 2006년 태국 방콕에서 웨딩마치를 울렸다. 당시 찻 차이랏티완 집안이 소유하고 있는 끄라비섬의 한 리조트에서 3박 4일간 성대한 결혼식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0cm가 넘는 훤칠한 키에 수려한 용모를 지닌 찻 차이란티완은 태국 최대 유통기업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의 3세다. 영국인 어머니와 태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영국 명문 트리니티 대학에서 경제학을 공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이란티완 가족은 16조 8565억원에 달하는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2023년 포브스가 선정한 태국 부자 순위에서 4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임상효 부부는 현재 슬하에 아들과 딸을 두고 있다. 여가시간에는 골프를 치거나 여행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임상효는 서울예대 영화과 졸업 후 1995년 슈퍼엘리트 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한 슈퍼모델이다. 1998년 파리 프레타포르테 무대에 올라 모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영화 '맥주가 애인보다 좋은 일곱가지 이유', '너희가 재즈를 믿느냐' 등에 출연했으며 배용준, 손예진 주연 영화 '외출'에서 배용준의 아내 역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