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만난 도플갱어, '더 글로리' 하도영·유재석의 투샷 비교

‘더 글로리’ 하도영 역 정성일
안경 벗은 유재석과 닮은꼴로 화제
‘유퀴즈’ 출연해 만남 성사
출처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월 25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하 ‘유퀴즈’) 178회 말미 예고편에는 화제의 드라마 ‘더 글로리’의 배우 정성일이 등장했다.

출처 : 넷플릭스 ‘더 글로리’

정성일은 ‘더 글로리’에서 금수저로 태어나 평생 유리한 위치에서만 살아온 하도영 역을 맡아 그간의 내공을 폭발시킨 연기력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해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출처 : 넷플릭스 ‘더 글로리’ / SBS ‘런닝맨’

이에 배우 정성일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이 커지면서 그가 안경 벗은 유재석과 닮았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글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출처 : instagram@youquizontheblock

정성일의 ‘유퀴즈’ 출연은 예고편만으로 두 사람의 만남을 고대하던 누리꾼들의 바람을 충족시키기 충분했다.

이에 정성일을 손님으로 모시기 전 유재석은 드라마 속 정성일의 모습 패러디에 도전했지만, 단발 가발을 쓰고 송혜교로 분한 조세호의 충격 비주얼에 좀처럼 몰입하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다.

출처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후 등장한 정성일과 악수하는 유재석을 보며 조세호는 “도플갱어 느낌이다. 두 분이 키도 비슷하시다”며 감탄했다.

출처 : 미투데이

정성일은 예고편에서 김은숙 작가에게 “염두에 둔 배우가 있었느냐” 물었을 때 “처음부터 너였다“는 말을 들을 만큼 확신을 주는 배우였다.

출처 : instagram@ygmicael

2007년 연극 ‘강풀의 바보’로 데뷔해 15년 차 배우가 된 정성일은 ‘라이어’, ‘극적인 하룻밤’, ‘쉬어매드니스’ 등 무대 연기를 통해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나갔다.

이후 드라마 진출뿐만 아니라 뮤지컬에도 진출하며 2020년에 출연한 뮤지컬 ‘미오 프라텔로’에서는 기존의 차분하고 진중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개그감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현승일’ 트리오로 ‘대학로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등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출처 : 넷플릭스 ‘더 글로리’

오는 3월 10일 파트 2 공개를 확정 지은 ‘더 글로리’에서 복수의 중심인 동은(송혜교 분)과 연진(임지연 분)의 사이에 있는 인물이자 인생이 가장 크게 하락하는 인물이라고 예고된 만큼 정성일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콘텐츠는 매콤달콤의 제휴사 콘텐츠로서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