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언제 가겠어!"...친구들이랑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4 추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옛날에는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 것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성인이 된 이후 서로 만날 수 있는 날을 잡는 것부터 쉽지 않으니 아무 걱정 없었던 과거로 돌아가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학창시철부터 이어온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 많은 분들이 고심 끝에 날짜를 정하고 여행을 떠나기도 하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친구들이랑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월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바다를 건너야 만나볼 수 있는 제주도의 애월인데요. 섬으로 이루어진 만큼 어느곳나 갑갑한 속을 싹 씻겨내려줄 바다를 마주하기 쉬운 곳입니다.

만약 제주도 애월에 방문한다면 한담해안로를 가볍게 거닐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하얀 백사장과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돌염전을 지나 신엄리와 고내리까지 걸어보면 높은 곳에 위치한 정자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자에 앉아 푸른빛의 바다와 청명한 하늘을 만끽하며 시원한 바람을 느낀다면 정말 사소한 행복을 느끼기 좋은데요. 만약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근처 아르떼 뮤지엄을 추천드리니 꼭 방문해보신다면 좋겠습니다.

2. 삼척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 삼척도 휴식을 즐기기엔 아주 적합한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데요. 특히, 삼척은 산과 바다로 어우러져 있는 만큼 곳곳에서 자연의 정취를 느끼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곡용굴 촛대바위길, 촛대바위, 거북바위 같이 곳곳에 숨겨진 명소를 찾아 돌아다니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만약 방문하신다면 도계유리나라의 유리박물관에 방문해 여러 빛깔의 유리작품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중간에 있는 출렁다리에서 짜릿함과 가슴이 뻥 뚫리는 잠깐의 자유를 즐겨보고, 일몰이 지기 전 전망대에 올라 아름다운 동해의 풍경과 함께 마주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태안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서해 끝에 위치한 태안은 안면도와 해안사구 등의 인기 있는 관광지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태안의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를 꼽아보자면 역시 신두리 해안사구를 말할 수 있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빙하기 이후 무려 1만 5천년 전부터 서서히 형성되기 시작한 곳인데요. 신두리 해안사구는 국내 최대의 모래언덕이자,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가장 독특한 생태 관광지로 꼭 방문해봐야 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사막까지는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비슷한 광경을 마주할 수 있으니, 해외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국내에서 느껴보고자 한다면 충남 태안의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4. 군산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군산입니다. 군산 곳곳에는 숨겨진 드라마, 영화 촬영지가 다수 존재하며 세월을 고스란히 간직한 건물들이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군산의 명소로는 경암동 철길마을이 손꼽히는데요. 낡은 건물 위에 그려진 벽화는 감탄을 자아내고 철로 위에서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면 한 편의 포스터 같은 모습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남관세박물관에서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근방에는 충분히 유명한 카페들이 많으니 한 곳을 골라 카페투어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