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겠습니다] 신재경 "인천지하철 2호선 논현 연장 조기 착공 등 철도 인프라 확충
신재경 국민의힘 남동구을 예비후보는 인천지하철 2호선의 논현 연장 사업과 제2경인선 광역철도 건설 사업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 남동구 교통 인프라 확충에 힘쓰겠다고 했다.
신 예비후보는 인천지하철 2호선 논현 연장(남동구청역~서창2지구~도림지구~논현역) 조기 착공을 대표 공약으로 내걸었다.
인천지하철 2호선 논현 연장을 통해 장수동과 서창동에 편리한 도시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남동구 일대의 상습적인 교통난을 해소하겠다는 게 신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그는 타당성 조사 등 주요 행정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신 예비후보는 제2경인선 광역철도(인천 청학~신연수~논현~서창~옥길~서울)의 조기 건설 및 개통도 필수적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민자 적격성 심사 등의 필수 행정절차가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서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겠다고 했다.
이밖에도 신 예비후보는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및 규제완화 등을 통해 부동산 경기 회복을 지원하고, 입주업종 제한 등 남동국가산업단지의 규제를 대폭 완화해 남동 산단의 일자리를 확대하겠다고 주장했다.
윤은영기자
#총선 #인천
Copyright© 중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중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