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가게 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은 무엇들이 있을까요? 섬도시인만큼 해산물?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제주 흑돼지? 먹거리가 많겠지만 그중 하나는 고기국수라고 하는데요.
제주시와 서귀포시 여러 지역에 분포되어있어 쉽게 볼 수 있고, 정통 고기국수와 퓨전 고기국수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국수를 제주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제주 여행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고기국수 맛집 리스트를 알려드릴 테니 함께 알아보시죠.
1. 자매국수
자매국수는 고기국수라는 메뉴 하나만으로 건물을 새로 지을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인데요. 그만큼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고기국수뿐 아니라 비빔국수, 돔베고기, 자매국수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물만두 등 다양한 메뉴 라인업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담백한 오리지널 고기국수가 최고의 인기인데요.
다른 곳들보다 비교적으로 주차하기가 편하며, 대부분 만석이므로 가게 입구에 있는 대기표를 뽑고 대기하기도 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 ~ 18:00 (수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 14:20 ~ 16:00
고기국수 : 9,000원
2. 가시아방 국수
서귀포 성산읍에서 유명한 고기국수 맛집으로, 대기줄이 많지만 회전율이 굉장히 높아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성산에서 굉장히 오래 장사를 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어플을 통해 온라인 대기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미리 대기표를 받을 수 있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성산일출봉과 가까이 있어 매년 1월 1일만 되면 사람들이 끊이지를 않는다고 하는데요. 커플여행으로 가게 되면 커플세트는 꼭 먹어보아야 할 메뉴입니다.
운영시간 : 10:00 ~ 20:30 (수요일 휴무)
고기국수 : 8,000원 - 커플세트 : 32,000원
3. 청송 고기국수
한 곳에서 오래 장사를 해온 청송 고기국수 집은, 맛도 맛이지만 다양한 메뉴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가성비 맛집으로 통한다는데요.
노포로 되어있어 많은 사람들이 맛집인 것은 알지만 찾기 어려워하는 편입니다. 고기국수나, 비빔국수, 멸치국수, 흑돼지 수육으로 되어있는 소박하지만 엄청난 맛이 라인업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위치는 서귀포 구시가지 오는 정 김밥집의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니, 가성비 있게 고기국수를 먹어보고 싶다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08:00 ~ 24:00
고기국수 : 7,000원 - 흑돼지 수육 : 15,000원
4. 올래국수
이곳은 제주에서 자매국수와 양대산맥으로 통하는 고기국수 맛집으로, 뽀얗고 맑은 국물이 특징입니다. 맛이 단순하지만 깊고 담백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빔국수나 사이드메뉴 없이 오직 고기국수만 단일 메뉴만 팔고 있지만 그만큼 인기를 유지한다는 것은 맛집이라는 증거일 텐데요. 대기가 항상 많아 올래국수 앞에서는 줄을 기다리는 손님들이 휴무인 날을 제외하고는 늘 있을 정도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어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동승자를 먼저 내려주어 대기시간을 단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영시간 : 08:30 ~ 15:00 (일요일 휴무)
고기국수 : 9,000원
5. 꽁순이네
안 그래도 조용한 애월에서도 숨겨진 고기국수 맛집인 꽁순이네는, 조용한 애월 중간산에 위치해 있지만 항상 재료가 빠르게 소진되어 조기마감을 하는 날이 많은 맛집인데요.
인테리어와 음식 모두 깔끔하게 되어있어, 제주 도민들에게도 단골식당이라고 말을 들을 만큼의 맛집입니다.
타 고기국수집은 도심지에 위치해 있거나 눈에 띄는 장소에 있어 복잡한 모습을 보이지만, 이곳은 주변이 푸릇푸릇하며 주차장도 넓은 편이라 조금의 여유로움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고기국수집입니다.
운영시간 : 10:00 ~ 18:00 (화요일 휴무)
고기국수 : 8,000원
6. 돌담 땅콩 국수
돌담 땅콩 국수는 제주도 우측에 위치한 우도에서 수확한 땅콩들을 듬뿍 넣어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고기국수집으로, 정통 고기국수가 아닌 퓨전 고기국수 맛집입니다.
고기국수에는 땅콩과 함께 마라 베이스의 육수를 사용해 탄탄면과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게 무슨 고기국수냐며 호통을 치고는 하지만, 한입 먹어보면 신게계를 느끼며 입을 다물만큼의 고기국수집입니다.
이 외에도 우도땅콩 콩국수도 많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데요. 담백하고 엄청나게 고소해 여름만 되면 콩국수를 먹기 위해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질 정도입니다.
운영시간 : 10:30 ~ 18:00
우도땅콩 고기국수 : 12,000원
7. 모던 돔베
인테리어와 음식에 모던함을 더해 놓은 고급 고기국수집인 모던 돔베. 메뉴가 모던함을 넘어 고급스러운 느낌마저 받는다고 하는데요.
일본에 차슈라면을 연상케 하는 두껍고 길게 뻗어있는 고기밑에 면이 있는 구조로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데요. 고기국수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들도 고급스럽고 모던한 식기에 나와 맛뿐만 아니라 눈까지 즐겁게 해주는 맛집입니다.
면은 자가제면한 메밀면만을 사용해 독특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 고명은 숯불로 구워낸 흑돼지 삼겹살을 제공해 주어, 비싼 가격이지만 이 정도면 이가격일만 하네 라는 가심비가 느껴질 정도의 고기국수집입니다.
운영시간 :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 16:30 ~ 17:30
고기국수 : 13,000원
오늘은 제주도에 명물인 고기국수를 판매하는 맛집들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어느 고기국수집이나 모두 맛있지만 앞서 소개해드린 고기국수집들은 항상 사람들이 분빌만큼의 맛집으로 꼭 한번 다녀가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