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벤치가 뭔지조차 모르고 개헛소리 하는놈 있어서 교육들어감...
"시네벤치 2024에서 실성능과는 괴리되게 벤치 점수가 뻥튀기"
"R20, R23에선 애플 실리콘의 한계가 적나라하게 드러나"
일단 이런애들 99%는 시네벤치의 본질이 뭔지 모르고 본인조차 이해 못 하는 헛소리 싸지르는것임
시네벤치는
"맥손" 이라는 회사에서 파는
"시네마4D"라는 3D 그래픽 툴의 코어 엔진에 해당하는
"레드쉬프트" 라는 렌더러가 있는데
이걸 너네 컴퓨터에서 돌리면 성능이 얼마나 나오는지 보라고 나온게 시네벤치다
시네벤치 돌릴 때 나오는 이 이미지는 기다리기 심심할까 봐 보여주는 게 아니라
컴퓨터가 레드쉬프트 엔진으로 연산해낸 씬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임
R23까진 인텔 EMBREE 라이브러리 기반이라 오직 x86 칩에만 최적화되어 있던걸
2024버전에선 ARM 최적화도 진행하면서 정상화시켰으니까 당연히 애플 칩 점수가 올라간 것
그리고 당연히 신형엔진에선 성능도 크게 증가함. x86, ARM 둘 다
메모리 더 갈구는거?
당연히 엔진 성능 올라간 만큼 2024 벤치에선 3배나 더 복잡한 씬을 렌더링 하니까 메모리 대역폭도 더 쓰는거고
신형 컴퓨터들 메모리 대역폭은 계속 증가하는데, 그럼 활용 안하고 그냥 놔둘까? ㅋㅋ
결국 신형 시네벤치 2024는 새로운 레드쉬프트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거라서, 이 점수가 곧 작업자가 시네마 4D에서 경험하게 될 실성능 그 자체다
점수 뻥튀기 같은게 아니라
우리 맥손에서 신형 렌더 엔진 내놨는데, 벤치마크는 공짜니까 니 컴퓨터에서 함 돌려봐라!
—이게 시네벤치 본질이야
게임 사기 전에 데모 돌려보는것처럼
점수가 니 맘에 안 든다고 구형 엔진 기반 벤치마크 끌어안고 있는게 진짜 ㅂㅅ같은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