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포스트 구기성 기자] 테슬라 모델 Y 롱 휠베이스 제품의 외관과 주요 정보가 유출됐다.

17일 외신에 따르면 새 차는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 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의 공식 인증 문서에 '모델 Y L'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모델 Y를 기반으로 휠베이스를 늘려 3열 좌석을 추가한 것이 핵심이다. 좌석 구조는 2-2-2의 6인승이다. 향후 2열 좌석을 벤치 시트로 변경해 정원을 늘린 7인승 제품의 등장도 점쳐진다.
모델 Y L의 크기는 길이 4,976㎜ 높이 1,624㎜, 휠베이스 3,040㎜로 모델 Y보다 186㎜ 길고, 44㎜ 높다. 휠베이스는 150㎜ 늘어났다.

외관은 연장된 차체 길이에 맞춰 C필러 뒤쪽을 부풀려 탑승 공간을 확장했다. 전용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리어 스포일러를 추가해 공력성능을 향상한 점도 특징이다.
파워트레인도 개선을 이뤘다. 모델 Y 듀얼 모터 퍼포먼스보다 12마력 높은 455마력(340㎾)을 확보한 것. 늘어난 차체와 무게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편, 모델 Y L은 올해 안에 중국에 우선 출시될 전망이다. 이후 북미, 유럽 등으로 판매 지역이 확대될 것으로 알려졌다.
잠시만요! 구기성스튜디오의 신차 렌더링 보고 가세요!
구기성스튜디오의 그래픽은 M포스트의 보도 이미지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Copyright © M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