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새로운 콘텐츠 찾는다…넷플릭스, 생성형 AI 기반 검색 환경 구축 중

조회 992025. 4. 20.
(사진=넷플릭스)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사용자들의 검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렉 피터스 넷플릭스 공동 CEO는 최근 열린 1분기 실적 보고회에서 새로운 검색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AI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터스 CEO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제목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생성형 AI 기술 기반 대화형 검색'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피터스 CEO는 검색 및 추천을 개선하는 게 회사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검색 및 추천 경험을 개선할 여지가 더 많아졌다. 이를 통해 회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결과적으로 우리 타이틀에 대한 가장 큰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달 초 블룸버그는 넷플릭스가 일부 국가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AI 기술 기반 검색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또 넷플릭스는 타이틀 제목과 설명을 표시하는 새로운 방식의 디자인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렉 피터스 넷플릭스 공동 CEO.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드 서랜도스(Ted Sarandos) 넷플릭스 공동 CEO는 지난해 한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작가, 감독, 편집자는 AI를 도구로 활용해 업무를 더 잘 수행하고, 일을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서랜도스 CEO는 "예전에 손으로 그렸던 애니메이션을 오늘날에는 컴퓨터로 제작한다. 엄청난 도약이다. 그러나 예전보다 더 많은 인력을 고용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실적 보고회에서 발표된 넷플릭스의 올해 1분기(1∼3월) 매출은 105억 4300만 달러(약 14조 9700억원)로 지난해 동기(93억7000만달러)보다 1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AI포스트(AIPOST) 유형동 수석기자

■ 보도자료 및 광고, 비즈니스 협업 문의 aipostkorea@naver.com

Copyright © AI포스트(AIPOST)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