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수건 더 이상 이렇게 두지 마세요! 삶의 질 높이는 수건 보관법

욕실 수건은 보통 이런 식으로 접어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조금 더 효율적인 수건 보관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수건의 교체 주기

수건 보관 전,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것은 바로 수건의 "교체주기"입니다. 수건은 사실 크게 더러워지는 것이 아니다 보니,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수건을 세탁하고 건조하는 과정에서 수건모가 빠지게 되며 수건의 손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수건이 손상되면 흡수력이 떨어져 물기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합니다. 또는 수건을 빨아도 악취가 계속 풍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수건의 교체 주기는 6개월로 비록 세탁을 자주 하였다고 해도 수건은 정기적으로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 접는 방법

가정에서는 보통 삼 등분하여 포개 접는 방식을 많이 쓰고 있을 겁니다. 저 역시도 이 방법으로 수건이 많이 정리했는데요. 오늘은 접고 펼치기 훨씬 쉬운 간단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로로 수건을 접은 후 삼 등분하여 포개서 접습니다.

그럼 이렇게 길쭉한 모양으로 접히는데요. 이렇게 접어서 욕실 수납장에 차곡차곡 두기만 하면 됩니다.

접는 방법도 훨씬 간단하고 펼치기도 쉽기 때문에 일석이조입니다. 굳이 호텔식 수건 접기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정돈되어 보입니다.

이렇게 접어서 욕실 수납함에 넣어 놓으니 부피도 훨씬 덜 차지합니다. 3 등분하여 포개서 접었을 때는 문이 잘 안 닫히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방법으로 하면 그럴 걱정도 없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