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상황] 전국 570만대 이동, 오후 5~6시 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26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오전 11시 26분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향 기흥동탄IC에서 안청JC에 이르는 총 23.1km 구간에서 정체 현상을 보인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경우 양양 방향 남춘천IC에서 동홍천IC까지 총 22.7km 구간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서울 방향 정체는 오후 5~6시쯤 최대를 기록한 뒤 오후 11시를 넘겨서야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토요일인 26일 전국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지·정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날 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2시 기준 서울에서 강릉으로 가는 방향은 2시간 53분 걸린다. 반대 방향은 이보다 23분 더 소요된다. 서울에서 광주로 이동하는데 3시간 40분 소요된다. 반대는 이보다 30분가량 더 걸린다.
오전 11시 26분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향 기흥동탄IC에서 안청JC에 이르는 총 23.1km 구간에서 정체 현상을 보인다. 서울 방향은 양재IC에서 한남IC에 이르는 모두 7.4km 구간 흐름 답답하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경우 양양 방향 남춘천IC에서 동홍천IC까지 총 22.7km 구간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무안 방향 비봉IC에서 서평택IC 사이 모두 26.9km 구간에서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총차량 대수를 모두 570만 대로 예상했다. 대체로 맑은 날씨에 교통량은 지난주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울 방향 정체는 오후 5~6시쯤 최대를 기록한 뒤 오후 11시를 넘겨서야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핼러윈 앞둔 이태원 올해도 '들썩'…시민들 자중 목소리
- [주간政談<상>] 옅어지는 운명공동체…'한 지붕 두 가족'된 당정
- [주간政談<하>] '피해자' 접경지역 주민이 왜 무릎 꿇어야 하나
- 세븐틴, 트리플 밀리언셀러…임영웅, 콘서트 영화 역대 1위[TF업앤다운(상)]
- 'SNL 코리아', 하니·한강 조롱 논란…김수미, 별세[TF업앤다운(하)]
- 국감 마지막 날도 패싱한 노재헌, '노태우 미화' 작업에 열중했다
- [주간사모펀드] PEF 4곳, 과기공 펀드운용사 선정…MBK·JKL 고배
- [알쏭달쏭 유통] 두유·곤약…대체면, 어디까지 알고 있니?
- [그래도 K리그] 더 치열해진 '톱5 쟁탈전'...김포vs수원 '혈전 예고'
- 한일전 부처 간 축구대회 1대 1 무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