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사람들이 진짜 北사람인줄 알았다며 놀란 한국 배우

조회수 2024. 2. 26. 12:0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TMI

1.<1987> - 북한 사람들이 진짜 북한 사람인줄 알았다며 놀란 한국 배우

-실제 탈북자들에게 한국 배우들의 북한 사람 연기를 보여준적이 있는데, 대부분 좋지 못한 연기를 평가받은 가운데 유일하게 진짜 북한 사람 같다며 칭찬을 받은 배우는 다름아닌 김윤석 이었다. 

-대표작은 바로 2017년 영화 <1987>로 김윤석은 이 작품에서 공안 담당인 박처장을 연기했다. 설정상 그는 평안남도 용강(현재 남포시)이 고향인 인물로 어렸을적 가족처럼 거둔 머슴이 인민재판에서 온 가족을 몰살시킨 아픔을 지니고 있어서 반공주의자가 된 인물이다. 

-영화 중간마다 평안도 사투리를 기반으로 표준어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주더니 후반부에 한병용(유해진)을 압박하는 장면에서 본격적인 평안도 사투리를 선보여 진짜 북한 사람인듯한 착각을 불러오게 한다. 

-이 장면을 본 실제 탈북자들 마저 감탄을 표하며 연기였지만, 진짜 평안도 사람같았다는 찬사를 보냈다. 

-흥미롭게도 김윤석은 사투리 연기의 대가로 영화 <타짜>,<해무>에서는 전라도 사투리를, <거북이 달린다>에서는 충청도 사투리를, <암수살인>, <극비수사>, <범죄의 재구성>에서는 경상도 사투리를, <황해>에서는 실감넘치는 연변 사투리 연기를 선보여 극찬을 받았다.

1987
감독
장준환
출연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설경구, 여진구, 강동원, 문성근, 오달수, 고창석, 우현, 정인기, 문소리, 유승목, 현봉식, 박지환, 이용직, 박지홍, 김경덕, 김의성, 최광일, 김수진, 김종수, 김혜정, 조우진, 임철형, 박경혜, 김병철, 김승훈, 이형원, 김푸름, 이현균, 이신성, 이화룡, 전정관, 최현종, 이태형, 박용, 박민이, 박준영, 민우기, 한준우, 이창훈, 황정민, 지웅배, 박상민, 박지열, 강정우, 김성혁, 장근영, 정은경, 유정호, 김철윤, 윤상화, 김경찬, 김경찬, 이우정, 장준환, 이우정, 장영환, 김우형, 김승규, 정광호, 한아름, 김윤석, 채경화, 이은이, 황현규, 김정자, 박영식, 정성호, 박요섭, 곽태용, 황효균, 홍정호, 양진모, 김태성, 김석원, 최은아, 정상우
평점
3.88

2.<마스터> - 한장면을 위해 강동원에게 연기 특훈을 받은 배정남

-박장군(김우빈)과 안경남(조현철)이 함께 만든 원네트워크의 전산실이 폭파되는 장면은 실제 폭약으로 폭파시켰지만, 강도가 예상보다 약해서 CG로 강도를 키웠다. 

-재명(강동원)의 대원을 연기한 배정남이 전산실이 폭파되었다고 알리는 장면이 매우 긴박한 표정으로 그려진다. 이 모습을 위해 배정남은 평소 친한 강동원을 따로 만나 연기 특훈을 받았다고 한다. 별거 아닌 장면같지만 이를위해 엄청난 대사 연습을 선보였다고 한다. 

마스터
감독
조의석
출연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오달수, 진경, 정원중, 유연수, 조현철, 김재철, 박해수, 우도환, 이순원, 배정남, 정수교, 허형규, 주석태, 박정자, 김병옥, 몬수르 델 로사리오, 한창현, 김원식, 최광제, 송요셉, 장한별, 이승용, 박상민, 김대현, 노민아, 이도국, 김성곤, 장률, 강재은, 신정만, 김정우, 송영학, 조의석, 김현덕, 이유진, 백지선, 유억, 김정우, 차상균, 박일현, 유청, 조상경, 곽정애, 황수정, 달파란, 장영규, 신민경, 최태영, 안복남, 전석재, 허명행, 최봉록, 정도안, 천래훈, 곽태용, 황효균, 김준식, 송병훈
평점
2.84

3.<쎄시봉> - 감독이 의도한 수영장 꼬마의 움직임

-쎄시봉 멤버들과 민자영의 친구들이 함께 해변으로 놀러간 장면. 이때 오근태에게 있어 조금이라도 늦게 왔으면 했던 윤형주와 송창식이 기타를 들며 나타난다.

-이때 두 사람 앞에 수영복을 입은 한 꼬마 아이가 튜브를 따라 뛰어가는 장면이 잠깐 나온다. 별거 아닌 장면이라고 생각되지만, 이는 감독이 의도한 장면으로, 다소 엉뚱해 보이는 이 장면을 통해 80년대 영화 <고래사냥>과 같은 과거의 정서를 부각하고자 한 것이다.

쎄시봉
감독
김현석
출연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김인권, 김재욱, 강하늘, 조복래, 권해효, 최규환, 이지훈, 김재철, 이루안, 고다연, 문지인, 이대연, 차미경, 안재홍, 이용이, 조완기, 이상희, 사무엘 강, 이주원, 이승현, 최유화, 김채희, 김선빈, 오하늬, 이상원, 권유준, 김현석, 이모개, 이성환, 김준, 최연식, 이병훈, 김상범, 김재범, 김석원, 은희수, 채경화, 김서영, 권유준
평점
2.82

4.<친절한 금자씨> - 안해도 되는데 굳이 5층 높이 건물에 매달려 연기한 이영애

-금자가 늦은 저녁 입양 기관 건물에 밧줄을 통해 창문을 부수고 들어가는 장면은 이영애가 직접 5층 높이 건물에 안전 장치를 하고 매달려 연기한 장면이다. 원래는 대역이 해도 되어서 안해도 되는데, 이영애가 직접 연기했다.

-창문을 부수고 들어가는 장면은 세트장에서 촬영하고, 청주시청에서 촬영한 것을 합성해 만들었다.

-금자의 딸 제니의 어린 시절 사진은 아역배우 권예영의 실제 어린 시절 사진에 캥거루를 합성해 만들었다.

친절한 금자씨
감독
박찬욱
출연
이영애, 최민식, 권예영, 김시후, 남일우,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김부선, 라미란, 오광록, 송강호, 신하균, 유지태, 강혜정, 윤진서, 이대연, 임수경, 한재덕, 류승완, 고수희, 서영주, 김진구, 남송우, 김익태, 이영미, 최성윤, 황정남, 이병준, 김희수, 서지희, 김유정, 장정애, 최정우, 박명신, 이용녀, 김춘기, 원미원, 최희진, 이영희, 고창석, 전성애, 최정남, 장하란, 이정용, 정서경, 박찬욱, 이태헌, 조영욱, 이춘영, 정정훈, 박현원, 이승철, 조영욱, 김상범, 김재범, 조화성, 최현석, 한지형, 오인호, 김광수, 김태의, 유영일, 이전형, 황효균, 곽태용, 조상경, 송종희, 석민우, 정점석, 박용준
평점
3.9

5.<은교> - 영화 개봉후에도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누군지 못알아본다는 톱스타

데뷔작으로 톱스타가 되었지만, 김고은의 일상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흥미롭게도 김고은은 <은교> 인터뷰에서 

실생활 변화는 없다.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아서 잘 못 알아보는 것 같다. 생김새가 흐리멍덩하니깐 다 모르는 것 같다. 자유롭게 다니는 지금 생활이 아주 좋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 경계가 허물어지겠지만 배우와 사생활이 정확히 나뉜 느낌이다."

라며 실생활에서 크게 알아보는 사람들이 없다며 좋아했다. 물론 지금은 누구나 쉽게 알아보는 톱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은교
감독
정지우
출연
박해일, 김무열, 김고은, 정만식, 박철현, 장윤실, 정서인, 김경일, 박진우, 백현진, 안민영, 임미연, 김민재, 강덕중, 이봉규, 강은경, 김서경, 정지우, 박범신, 안은미, 이상현, 정지우, 김순호, 김태경, 홍승철, 정진욱, 김시용, 박재완, 송종희, 최의영, 박영식, 홍장표, 김상범, 김재범, 김석원, 김창섭, 연리목, 정다미
평점
2.71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