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영화’ 영시봉 상영회 앙코르, 영웅시대 성원 통했다

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앙코르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를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개봉 첫 주 13만 명을 동원하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 1일 개봉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개봉 전부터 폭발적인 팬덤의 관심과 함께 12만 장 이상의 사전 예매량을 기록했다.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하며 흥행 파워를 입증했고, 이튿날에는 3위를 기록하며 탑 3에 랭크됐다. 개봉 후 첫 주말이 지난 5일까지 5일 만에 13만 명(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2023. 3. 5 집계 기준 134, 622명)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관객들의 온라인 호평 속 ‘재관람 열풍’까지 불고 있어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 전국 투어 콘서트를 모두 직관한 ‘올콘러’들도 인정하는 기존 콘서트 공개 영상들과는 비교 불가한 진정한 파이널”이라는 평가부터, “콘서트장에서는 놓쳤던 장면들과 같은 장면이지만 새롭게 촬영된 장면들에 지루할 틈이 없다”, “영화에서만 들을 수 있는 임영웅의 인터뷰를 통해 팬을 향한 진심을 느낄 수 있어 뭉클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콘서트를 직관하지 못한 아쉬움을 영화로 한순간에 날려버렸다”, “콘서트장에서는 멀어서 보이지 않았던 표정과 디테일까지 생생하다”는 반응들은 콘서트 직관 여부와 상관없이 통하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감동을 대변하고 있다.
정면을 포함해 좌우까지 3면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CGV의 특별관인 스크린X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에 대해서도 최적화된 포맷이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스크린X는 ‘피켓팅’에 실패해 임영웅 콘서트를 직접 못 본 관객들에게는 제대로 콘서트장처럼 즐길 수 있는 생생함을 선사한다는 관람평이 주를 이뤘다. “앞으로도 ‘꽝 손’들을 위해 이런 영화를 계속 보여주세요”, “영화가 아니라 그냥 콘서트장이었습니다”, “살아있는 표정과 음향 때문에 또 보고 싶고 계속 울컥합니다” 등의 반응들이 열띤 분위기를 입증한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위해 마련된 ‘영시봉 상영회’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이다. 4일 CGV왕십리, 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의 3개 지점에서 진행된 영시봉 상영회에서는 임영웅의 공식 응원봉인 영시봉이 만들어낸 하늘빛 물결에 더해 임영웅의 시그니처 컬러인 하늘색 상의까지 갖춰 입고 찾아온 수많은 팬들이 모여, 상영관은 하늘빛으로 가득 찼다. 팬들의 성원 속에 ‘영시봉 상영회’는 18일 토요일 앙코르 상영회를 확정했다. 앵콜 상영회는 CGV광주터미널, CGV대전, CGV센텀시티에서 진행한다. ‘영시봉 앙코르 상영회’는 9일 오후 1시에 예매 오픈 예정이다.
한편 ‘영시봉 앙코르 상영회’에서는 수도권 외에서 진행되는 특별 상영회 중 최초로 콘서트장에서 사용했던 중앙제어(콘솔) 시스템을 적용해 현장을 채웠던 하늘빛 물결을 재현한다.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CGV 최초로 진행되는 중앙 제어 응원봉 상영회인 만큼 다양한 지역의 팬들이 더욱 가까운 곳에서 고척돔 콘서트의 생생한 감동을 느끼고 추억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일 CGV에서 스크린X와 2D로 단독 개봉됐으며, 글로벌 4개국 개봉을 확정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CGV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몽·정자몽? 모두 조작된 것” MC몽, 차가원에 송금한 내역까지 공개
- “진짜 억울했나”…전현무, ‘링거 논란’ 피하려다 ‘발기부전’까지 고백
- ‘55세 자연임신’ 최성국, 24세 연하 아내 딸 출산에 결국 눈물 (조선의 사랑꾼)
- 이지혜, 곽튜브 ♥공무원 아내 미모에 깜짝…“너무 예뻐” (관종언니)
- ‘저속노화’ 정희원 “살려주세요, 후회하고 있어요”
- 故 김영대 사후 공개된 방송, “다시 보러 옵니다” 추모 물결
- ‘차가원 회장과의 불륜설’ MC몽, 분노의 고소전 준비 “전쟁이야”
- 이미주, 데뷔 전 소속사 만행 폭로…“다 사기꾼, 위약금 물고 나와”
- ‘손예진♥’ 현빈, DNA 몰빵 子에 “더 크면 걱정 생길 것 같다” (요정식탁)
- [공식] ‘용감한 형제들4’ 측 “이이경 당분간 하차, 게스트 체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