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으로 빠져드는 국내여행! 인생샷 남기기 좋은 영화촬영지는 어디?

-드라마, 영화속 장면의 배경인 곳

사진=구석구석

스크린 속 영화 주인공이 된 듯한 상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화면 속에 보이는 장소들은 아름답게 보이지만 어디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이제는 그 상상을 현실로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영화촬영지, 영화 속 한 장면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1.문경새재 오픈 세트장

세트장 내 연못 / 사진=구석구석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84-2
▶TEL : 054-571-4357
▶운영시간 : 탐방로 상시 개방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000원
▶대표작 : [태조왕건, 무인시대, 대조영, 추노, 해를 품은 달]
*사극 드라마의 대표 촬영지

조선시대로 떠나볼 수 있는 시간여행지. 바로 ‘문경새재 오픈 세트장’이 여러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만한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문경 도립공원과 연결되어 있는 이 세트장은 한옥촌, 저잣거리, 서민 마을 등 다양한 분위기의 세트장이 넓은 부지 위에 펼쳐져 있어 마치 조선시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특히 추노에서 나오는 배우 ‘장혁’씨의 캐릭터 ‘대길이’가 최장군 밥 안에만 있는 삶은 계란을 훔쳐 먹으며 오열하는 명장면이 나온 곳이죠. 드라마 속 명장면을 떠올리며 주변을 걷다 보면 나도 모르게 감성이 풍만해질 것 같은 명소네요.

사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고민은 감성 자극을 늦출 뿐입니다.

2.익산 교도소 세트장

익산 교도소 내부 / 사진=flickr
전북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
▶TEL : 063-859-3836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무료 | 2024.08부터 죄수복 유료대여
▶홈페이지 : https://www.iksan.go.kr/tour/index.iksan
▶대표작 : [아이리스, 불한당, 더킹, 대탈출, 7번방의 선물 등]
*교도소 대표 촬영지

익산 교도소 세트장은 성당면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교도소 영화·드라마 촬영용 세트장입니다. 이 세트장은 폐교된 성당초등학교 남성분교 부지에 조성되었으며, 실제 교도소와 유사한 시설과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독특한 여행지로 제격인 곳이죠.

내부로 들어가면 그동안 촬영된 영화 포스터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죄수복, 교도관복, 판사복 등 다양한 의복을 입고 독특한 체험들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어요.

이처럼 국내 유일의 영화촬영용 교도소인 이곳은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운동장에 깔린 천연잔디는 방문객들의 휴식과 포토존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3.순천 드라마촬영장

추억의 촬영장 / 사진=페이스북@순천공식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TEL : 061-749-4003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입장료 : 성인-3,000원 청소년-2,000원 어린이-1,000원
▶대표작 : [사랑과 야망,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자이언트, 감격시대]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순천 드라마촬영장’은 시대를 반영하여 철저한 고증을 거쳐 만들어진 곳인데요. 세트장은 총 200여 개의 건물과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문하자마자 레트로한 분위기 감성에 빠져버릴 수 있죠.

순천 드라마촬영장은 단순 관람 장소를 넘어 민속놀이체험, 드라마 속 세트장 탐방 등 과거 시대로 돌아가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복이나 옛날 교복을 입고 달동네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배경이 만들어져 있어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친구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어요.

촬영지 인근에는 ‘순천만 국가정원’도 위치해 있으니 순천의 모든 것을 즐겨보세요.

4.자라섬&남이섬

겨울연가의 그 곳 / 사진=한국저작권협회 공유마당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TEL : 0507-1311-8114
▶운영시간 : 매일 08:00 - 21:00
▶입장료 : 성인-16,000 청소년&유공자&경로-13,000원
▶홈페이지 : www.namisum.com
▶대표작 : [겨울연가,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사랑비]

자라섬은 가평군에 위치한 신비의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 덕분에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활용되고 있는 명소인데요. 섬 내에 위치한 카페 및 펜션들은 주인공들이 머물며 대화를 나눴던 온기가 아직까지 남아있으며, 고즈넉하게 산책을 하며 대화를 나누는 숲 또한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곳이죠.

또한 이화원, 생태문화공원, 캠핑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자라섬과 가까운 남이섬에는 2002년 대 히트작. ‘겨울연가’의 아름답고 낭만적인 배경의 장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배우 ‘배용준’씨와 ‘최지우’씨의 청춘의 공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국내외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죠. 남이섬에서 젊음이 가기 전에 연인과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젊은 시절, 사진 한 장은 그 무엇보다도 값진 추억이 될 것입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