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해 본 다이어트 시술! 5가지 효과 비교 후기
!!No광고 No협찬!!
지방분해주사, 식욕억제제,
삭센다, 바디인모드 …….
직접 다 해본 에디터의 리얼 후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다이어트 시술.
진짜 효과 있을까?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는
프로 다이어터
에디터가 정리해 본
다이어트 시술 후기!
01 지방분해주사 (HPL)
한번쯤은 시도해 볼만한가성비 시술
EDITOR’S COMMENT
옆구리, 팔뚝살, 부유방 등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를 부분적으로 관리하기 좋았던 시술 방법이에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시도했을 때엔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었지만, 평소 식습관을 유지하며 시도했을 땐 큰 효과를 느끼지 못했어요. 약물이 들어가는 뻐근한 느낌 외에 통증도 거의 없고, 가격도 합리적인 편이라 개인적으로는 만족했던 시술이예요. 시술 당일에는 주입된 약물의 용량만큼 시술 부위가 팽창하므로 과격한 운동이나 외부 활동은 어려웠어요.
Type 02 식욕억제제 (디에타민정)
득 보다 실이 많은,
너무 후회되는 방법이예요.
EDITOR’S COMMENT
급격한 체중 증가로 인한 비만 & 건강 악화로 인해 전문의와 상담 후 시도했던 방법. 하루 한 알 복용하면 하루 종일 음식 생각이 안 날 정도라 매우 빠른 속도로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었는데요. 그 대가는 혹독했어요. 심각한 불면증과 두근거림, 구토, 불안 등 다양한 부작용에 시달려야 했죠.
정상 체중 달성 후 복용을 멈추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어요. 너무도 쉽고 간편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만큼 약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죠. 약을 멈추는 순간 바로 식욕이 돌아오기 때문에 급격한 요요현상↔재투약의 무한 패턴에 갇혀 결국 점점 더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됐어요. 약의 노예에서 해방되기 까지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구요. 처음 이 약을 먹기 전으로 시간이 되돌릴 수 있다면 절대, 절대 시도하지 않을 거예요. '남들 다 하니까 나도 한번...?' 고민하고 있다면 에디터의 후기가 큰 경각심을 줄 수 있길 바라요.
Type 03 삭센다(Saxenda)
비싼 가격만큼 번거로움도 커요.
EDITOR’S COMMENT
식욕억제제 복용 중단 후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10kg 이상 증가한 뒤 시도했던 방법. 한달에 1~2kg 내외의 비교적 점진적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점, 불면증과 두근거림 등과 같은 심혈관계 부작용이 없다는 점은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요. 배에 직접 주사하는 방식과 까다로운 보관 방법, 높은 가격대로 인해 오래 유지하긴 힘들더라구요.
무엇보다 주사 부위에 경미한 가려움과 발진이 흔히 발생되는데, 알레르기 체질인 에디터는 투약을 거듭할수록 두드러기가 점차 커지면서 결국 강제 중단할 수밖에 없었어요. 단기적 비만 치료로는 추천하지만, 단순 미용 목적으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Type 04 전신 순환 관리(에스테틱)
붓기 순삭!
눈바디 최고의 효과. 하지만 가격은 아쉽….
EDITOR’S COMMENT
특별히 먹은 것도 없는데 늘 퉁퉁 부어 있고 바디 라인이 울퉁불퉁 한 것 같은 느낌에 큰 맘 먹고 시도했던 전신 관리. 효과는 대만족이었어요. 몸무게에는 딱히 변화가 없었지만 만나는 사람마다 살 빠졌다는 얘기를 할 정도! 부유방, 팔뚝살은 앞서 소개했던 지방분해주사 보다 체감 효과가 훨씬 더 컸어요!
림프 관리가 메인이다 보니 최소한의 압으로 관리해주어 통증도 전혀 없구요.평범한 직장인이 유지하기엔 다소 부담되는 가격대라 오래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한번쯤 나를 위한 사치로 시도해 볼만한 관리법으로 추천해요.
Type 05 바디인모드
고통만 잘 참을 수 있다면 추천!
EDITOR’S COMMENT
고주파 시술의 통증과 시술 후 양상은 개인차가 상당히 큰 편이에요. 주변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 받아 시도한 방법이었는데, 에디터는 중도 포기하고 싶을 만큼 통증이 크게 느껴졌어요. 시술 회차를 거듭할 수록 점점 더 아프게 느껴지더라고요.
더 큰 문제는 심각한 수준의 멍! 양쪽 허벅지에 시술했는데, 허벅지 대부분의 면적이 보라색으로 멍들었어요. 워낙 멍이 잘 드는 체질이라 각오는 했지만 이정도일줄은 몰랐죠. (한동안 가족들에게 해명이 필요했을 정도…!) 3회 시술 후 바지가 널널해지고, 가까운 지인들은 먼저 알아볼 만큼 결과 자체는 정말 만족했는데요. 시술 통증과 멍을 생각하면 재시술은 엄두가 안나요.
소개한 방법 외에도 한약 복용, 카복시,냉각 요법 등 시기별로 유행하는 시술들은 대부분 시도해 봤는데요. 감량 효과가 뛰어난 급진적인 방법에는 반드시 부작용이 따랐고 결국 요요현상으로 이어졌어요. 반대로 비교적 가벼운 시술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만 효과가 있었고, 체중 변화도 크진 않았지만 결론적으로는 대부분 만족했어요.
의지만으로는 어려운 체중 관리.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만이 답이다’ 라는 말은
어쩌면 더 진정성 없는
말일 수 있다는 걸 알기에.
과체중으로 인해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에디터의 솔직한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요.
Copyright © glow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