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가격에 에어서스펜션, 2열 공간은 광활, 뒷좌석 전동 조절은 빠진 수입 SUV

벤츠 신형 GLE 350 4 기통 가솔린 모델은 가격이 1억 1,600만 원입니다. ‘누가 1억 넘는 돈을 주고 4 기통 벤츠를 사냐’는 댓글이 달릴 것이 예상되지만, 벤츠도 생각이 있습니다. 이 가격에 그냥 팔지는 않죠.

4 기통 GLE에 대한 수요가 있을까 싶지만, 실제로 수요가 있더라고요. 요즘 이 급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는 아우디 Q7이라고 생각해요. 할인을 적용하면 1억 초반에 6 기통, 뒷바퀴 조향, 에어 서스펜션, S라인까지 옵션이 풍부하잖아요.

그런데 Q7을 고민하던 분들이 멈칫하는 이유는 바로 구형 느낌이 나는 실내 디자인 때문입니다. 마치 사골을 끓인 듯한 디자인 때문에 많이들 망설이죠. 그렇다면 ‘이거 사느니 X5 사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X5는 기본적으로 성향이 완전히 다릅니다. 모든 운전자가 스포츠성을 원하는 건 아니거든요. 그래서 나온 이 350 모델은 4 기통이지만 GLE를 원하는 분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차의 가장 큰 장점은 GLE 450보다 2,100만 원이나 저렴한데 옵션은 거의 똑같다는 점입니다. 외관 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AMG 라인이 빠져 두 줄 라인이 들어가 있고, 범퍼 하단부 디자인이 450 AMG 라인과 조금 다릅니다. 그래도 전폭이 거의 2m에 달해 포스는 여전하죠.

측면에서는 휠 타이어가 20인치로 작아졌습니다. 그래서 시승해 본 분들이 하나같이 450보다 승차감이 좋아졌다고 말하는데, 타이어와 휠이 작아졌으니 당연한 결과입니다.

앞 타이어는 275/50 R20 사이즈인데, 보통 뒷바퀴는 315처럼 더 넓은 타이어가 들어가지만 이 모델은 앞뒤 사이즈가 똑같습니다. 사실 이런 패밀리카는 막 밟는 차가 아니기 때문에 앞뒤 타이어 사이즈가 다를 필요가 없죠. 덕분에 2열 승차감도 접지 면적이 좁아지고 휠이 작아져서 더 좋아졌습니다. 외관에서는 휀더에 붙은 마크 정도만 다르고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훨씬 소프트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차량이에요.

실내의 가죽 시트 재질이 바뀌긴 했지만, 아티코 시트라고 해서 천연 가죽과 거의 99% 흡사한 촉감을 가지고 있어 직접 만져봐도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솔직히 타보지 않은 분들은 모를 것 같아요. 이것 말고는 실내에서 달라진 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 350 모델은 가성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제네시스 GV80도 웬만한 옵션을 넣으면 거의 1억 가까이 되잖아요. 4 기통에 옵션을 다 넣으면 9천만 원 정도인데, 이 차는 할인을 받으면 그보다 저렴해지거든요.

실내 디자인만 보면 동급 라이벌 중에 신형 디자인을 누릴 수 있는 건 GLE, X5, GV80 정도뿐입니다. 아우디는 아무래도 연식이 좀 됐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450과 실내 디자인이 동일하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GV80을 9천만 원 주고 살 돈에 조금만 보태면 에어 서스펜션이 있는 이 차를 살 수 있으니 상당한 메리트가 있죠. 승차감이 월등하니까요.

뒷좌석도 굉장히 넓습니다. X5는 2열에 타면 약간 죄짓는 자세가 되고 시트가 무릎까지만 오는데, GLE는 450이든 350이든 정말 넓어서 패밀리카로 쓰려는 분들에게는 선택지가 넓어진 셈입니다.

다만 450과 다른 점으로 뒷좌석 전동 조절 기능이 빠졌는데, 사실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 옵션입니다. 그리고 450에도 없는 뒷좌석 선블라인드가 이 모델에도 없다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이 차는 세단을 타면서 골프를 치러 가거나 가족과 함께 이동할 때 공간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분들에게 딱 좋습니다. 좌석뿐만 아니라 천장도 높아서 개방감이 확실히 뛰어나죠.

해당 유튜브 채널의 이용허락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이 차를 살까요? 보통은 6 기통인 450을 선택할 것 같지만, 450을 사는 분과 350을 사는 분은 차이가 있습니다. 450은 1억 3천만 원대이고, 350은 가솔린차를 원하면서도 단단한 AMG 라인의 승차감보다 소프트한 주행감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나왔습니다. 주로 30~40대 여성분들이나 50대 이상의 남성분들이 많이 찾으십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