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준 “로커 악플로 힘든 시기, 일면식 없던 故 신해철 전화 받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가 신해철 10주기 추모 특집 다큐를 선보인다.
故 신해철 10주기 추모 특집 다큐멘터리 MBC '우리 형, 신해철' 1, 2부가 10월 4일과 5일 연속 방송된다.
이번 특집 다큐는 '마왕', '교주', '독설가'라는 이미지 뒤에 가려져 있던 고 신해철의 음악적 성취와 우리가 몰랐던 인간적인 면모들을 집중 조명한다.
한편 배우 전미도가 신해철 팬을 자처, 특집 다큐 '우리 형, 신해철' 내레이터로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MBC가 신해철 10주기 추모 특집 다큐를 선보인다.
故 신해철 10주기 추모 특집 다큐멘터리 MBC '우리 형, 신해철' 1, 2부가 10월 4일과 5일 연속 방송된다. 이번 특집 다큐는 ‘마왕’, ‘교주’, ‘독설가’라는 이미지 뒤에 가려져 있던 고 신해철의 음악적 성취와 우리가 몰랐던 인간적인 면모들을 집중 조명한다.
지난 여름, 싸이 ‘흠뻑쇼’ 명물인 대형 워터스크린 속에 신해철이 등장했다. 뿐만 아니라 신해철 대표곡 ‘그대에게’ 와 추모곡 ‘Dream(드림)’을 선보인 싸이. 그가 이토록 신해철에게 애틋한 이유는 월드스타로 거듭나게 한 자양분이 신해철이기 때문이라고. 신인 시절, 신해철 작업실에서 혼나가며 사운드 기술을 배운 사연, ‘강남스타일’ 대성공에 누구보다도 기뻐했던 ‘해철이 형’의 모습까지, 미처 알려지지 않았던 신해철과 싸이의 가슴 따뜻한 우정이 공개된다.
H.O.T 문희준은 로커로서 홀로서기하던 당시를 회상했다. 당시 문희준은 아이돌 출신이 록을 한다는 이유로 악플 공세에 시달리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 그런 문희준에게 뜻밖에도 아무런 일면식이 없던 선배 신해철이 전화를 걸어 왔다고. 집에만 있던 그를 불러내 밥을 사주며 음악을 계속하도록 용기를 북돋아 줬다는 신해철. 문희준은 자신에게는 아버지와도 같았던 신해철을 떠올리며 그의 진면모를 전한다.
그런가하면 현진영은 10년 만에 밝히는 이야기라며 카메라 앞에 섰다. 현진영은 신해철과 닮은꼴로 화제가 되면서 친형제보다도 더 각별했던 우애를 나눈 사이였다. 심지어 현진영이 대마초 사건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을 때 신해철이 재기할 수 있도록 곡을 주겠다며 먼저 연락했을 정도로 이들의 우애는 두터웠다. 그런 신해철의 부고 소식을 듣고도 빈소에 가지 않았다는 현진영. 그에겐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어렵게 입을 연 현진영의 속마음과 그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든 ‘해철이 형’과의 일화가 공개된다.
그 밖에도 부활 김태원, 윤상, 홍경민, 신화 김동완, 크라잉넛, 페퍼톤스, 국카스텐 하현우 등이 등장, 누구보다도 따뜻한 가슴을 지녔던 신해철을 추억한다.
한편 배우 전미도가 신해철 팬을 자처, 특집 다큐 '우리 형, 신해철' 내레이터로 나섰다. 특히 신해철이 진행했던 MBC 라디오 'FM음악도시' 애청자였다는 전미도는 그를 향한 감사함을 담은 내레이션으로 추모 다큐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 학비만 6억’ 전지현→유진♥기태영 부부가 학부모 모임하는 ‘이곳’ [스타와치]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백지영, 태평양 어깨 ♥정석원+폭풍성장 딸 공개 “뒷모습 뿌듯”
- 레이먼킴→김풍 “왜 안나옴?” 입 열었다, ‘흑백요리사’ 얼마나 핫하면[이슈와치]
- 박지윤 VS 최동석, 양육권 못 줘→상간男女 쌍방 고소 진흙탕 “발단은 사진”[이슈와치]
- 이시영, 유럽서 때 아닌 성형설 “얼굴 달라진 듯” 설왕설래...얼마나 예쁘면
- 수현, 이혼 후 충격 변신‥명치까지 파인 드레스로 레드카펫 압도
- 최태준, ♥박신혜 조심스러운 언급‥현빈♥손예진 잇는 하관운명설(라스)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박수홍, 만삭 ♥김다예 너무 사랑스럽나 봐…D라인에 얼굴 대고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