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 Sing 노래방 기능 업데이트 예정

애플은 애플뮤직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가사를 보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발부를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기능 Apple Music Sing 즉 노래방 기능을 공개하였습니다. Apple Music Sing 기능은 이번달 내로 공개될 예정이며, iPhone, iPad, 그리고 새로운 Apple TV 4K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Apple Music Sing 노래방 기능

Apple Music Sing은 애플뮤직의 독보적인 가사보기 환경과 통합되어 다양한 가사 보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주도하여 노래하고, 듀엣곡을 함께 부르거나 혹은 코러스를 넣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이 좋아하는 1억 곡 이상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는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Apple Music Sing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어디서나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혼자서 또는 친구들과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네요.

애플뮤직, 애플뮤직노래방,AppleMusicSing

"Apple Music의 가사 보기 환경은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라며,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이미 자신의 애창곡을 따라 부르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있었기에, 우리는 사용자들이 더욱 재밌고 주도적으로 즐길 수 있는 진화된 환경을 제공하길 원했다. 실로 큰 재미를 선사하는 이 기능은 사용자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Apple의 Apple Music 및 Beats 담당 부사장인 올리버 슈셔

Apple Music Sing의 주요 기능으로 보컬 음량을 조절하여 노래방 모드로 즐기게 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1억 곡 이상의 노래가 담긴 Apple Music 카탈로그에서 오리지널 아티스트의 보컬에 맞춰 따라 부르거나, 주도해서 노래를 부르거나, 이 두 가지를 조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보컬 음량을 완전히 줄일 수는 없음) 실시간 가사 보기 기능은 마치 단어가 보컬의 리듬의 따라 춤을 추듯 움직이는 것을 경험할 수 있게 되며, 함께 불리고 있는 보컬 라인을 메인 보컬에서 분리할 수 있는 백그라운드 보컬 기능으로 사용자가 더욱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컬리스트가 여러 명이면 서로 화면 반대편에 표시되어 듀엣곡 또는 여러 명이 함께 부르는 노래를 더욱 손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듀엣가사보기 기능까지 편리한 기능이 대거 업데이트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pple Music은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노래, 듀엣곡, 코러스, 성가, 국가 등이 담긴 50개 이상의 노래 부르기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Apple Music Sing 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애플뮤직이 국내시장에서도 점점 더 매력적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네요. 그럼 Apple Music Sing 노래방 기능 업데이트 예정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