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그냥 보관하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겨울 내내 달콤합니다.
가을, 겨울에 생산되는 제철 고구마는 맛이 좋아 항상 박스째 사놓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의 맛과 신선함을 유지하려면 보관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올바른 고구마 보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 건조시키기
박스에 들어있는 고구마는 절대로 그냥 보관하면 안 됩니다. 특히 요즘은 세척 고구마가 많기 때문에 상자를 열어보면 축축한 상태입니다.
고구마는 반드시 모두 꺼내서 신문 위에 펼쳐 두세요. 이렇게 자연 건조 및 숙성을 시켜야 맛과 상태가 모두 좋아집니다.
구매한 고구마는 2~3일 자연건조 시켜야 수분이 날아가 오래 보관해도 썩지 않습니다. 고구마를 건조시키지 않고 그냥 보관하게 되면 쉽게 무르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한 번씩 고구마를 뒤집어 주세요. 그래야 골고루 습기가 제거됩니다.
보관 상자에 구멍 뚫기
고구마를 보관할 상자에 구멍을 뚫어 바람이 드나들 수 있게 합니다.
드라이버 등 뾰족한 물건을 이용해 상자 곳곳에 구멍을 뚫어 주세요. 통풍이 어느 정도 돼야 식재료가 상하지 않고 신선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신문지 깔고 고구마 보관
상자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 줍니다. 신문지는 습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고구마 신선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를 담은 후 다시 그 위에 신문지를 깔고 나머지 고구마를 넣으세요. 고구마의 양이 많을 경우 이렇게 겹겹이 보관해야 하는데, 그럴수록 보관 전 습기 제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고구마 보관, 올바른 방법으로만 한다면 겨울 내내 맛있고 달콤한 고구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