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 실사진 "작지만 아이폰6S 기능 다 갖췄다"

2016. 3. 22. 0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송형근 기자] 애플의 4인치 스마트폰 아이폰SE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캠퍼스에서 공개됐다. 이날 신제품 발표 행사 이후 미국의 몇몇 매체는 아이폰SE를 입수해 낱낱히 분석했다.

IT정보 미디어 더버지는 아이폰SE의 실제 사진 및 구동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해 자사 홈페이지에 올려놨다.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SE는 아이폰 6S의 파워풀한 프로세스를 그대로 구현했다. 다만 4인치라는 크기 차이만 있을 뿐이다. 디자인 역시 대동소이하다. 모서리, 스크린, 같은 베젤을 입혀 소형 아이폰6S라는 느낌을 갖게 한다.

[사진=더버지 홈페이지]

매체는 “(아이폰SE는) 모던 하면서도 빠른 성능을 갖추고 있다. 웹 서칭에 탁월하다. 카메라 기능 역시 고효율을 자랑하며, 빠르게 구동되는 장점이 있다”라며 소형 스마트폰을 원하는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이 될 것이라 분석했다.

[사진=더버지 홈페이지]

애플에 따르면 아이폰SE는 아이폰5S에 비해서는 2배 빠르며 A9칩과 M9프로세서를 탑재했다.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지원한다. 4K 비디오 캡처 기능도 채용했다. 4K 동영상을 촬영하다 원하는 화면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다. 무선 통신 속도도 빨라졌다. LTE 속도는 50% 향상됐다. VoLTE도 지원한다.

가격은 16GB가 399달러, 64GB가 499달러다. 24일부터 주문을 받는다. 31일에 받을 수 있다. 1차 출시국에서 한국은 제외됐다. 아시아에서는 중국과 일본, 홍콩, 싱가포르가 포함됐다.

sh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성매매' 女가수 C양 “난 창녀 아니다” 심경고백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성매매 연예인 4명 대부분 혐의 인정”…향후 절차는?
홍콩 男 MC, AOA 설현 스킨십 논란… “무릎 들어올렸다”

글래머 기상캐스터, “덥다”며 돌연 ‘후끈’ 비키니 방송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박원순 측 “강용석은 야만·무도한 인격살인자”...위자료 2배로
17년만에 방한 빅토리아 베컴…"한국인, 자신만의 스타일 가져"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