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우현동 삼각산 그 자리,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이번 달 중 분양

2016. 1. 19.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Valley = 김은호 기자]우현사거리 그 자리에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31층 초고층 명품브랜드 아파트 탄생

그 동안 많은 기대를 모았던 우현사거리, 포항 북구 우현동 산 76번지 등 ‘삼각산’ 일대가 드디어 본격적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이 곳은 포항 최도심 개발의 마지막 자리로 꼽히며 많은 이슈를 낳은 곳이다. 이곳에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특히 최근 포항 부동산 시장에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SM㈜우방이 시공자로 나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초 분양한 ‘영일대 우방 아이유쉘’의 경우 정당 계약기간 내 계약을 모두 완료해 대내외적인 찬사를 받았다.

특히 전용 84㎡B타입의 경우 155가구 모집에 4829명이 청약해 최고 31.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인터넷 청약 제도가 시행된 지난 2007년 9월 이래 포항지역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로 기록됐다.

포항 최도심 우현사거리,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분양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지상 31층 높이에 4개 동, 총 478세대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했다. 어린이놀이터와 운동시설, 주민쉼터 등 쾌적한 생활환경은 물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남녀구분 독서실, 어린이 집, 작은 도서관, 노인정 등 입주민들의 안락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있다.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이 들어서는 우현사거리 최도심 입지는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롯데백화점, 죽도시장, 선린병원, 여성문화회관 등 편리한 도심생활은 물론 단지 바로 옆에 마트, 전자제품 전문점 등 편의시설이 가깝게 조성돼있다.

사업부지 반경 1km 이내 초·중·고가 밀집한 교육중심지이기도 하다. 항도초등학교와 포항여중·고, 포항중 등 포항 최고 명문교육을 자랑한다. 최근 포은중앙도서관이 오픈해 교육환경은 더욱 좋아졌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우현사거리와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어디로나 통하는 쾌속교통망과 KTX 포항역 개통과 포항여객선 터미널 등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옆 수도산 및 영일대, 포항운하, 인근 해맞이 공원 등 힐링특권도 갖췄다. 특히 영일대와 송도해수욕장 등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명품뷰 아파트로 알려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39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설명가 SM㈜우방은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지역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4년에 이어 지난해까지 2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그 제품력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3년간 전국에서 일궈낸 1만여 세대의 성공분양은 물론, 앞으로 1만여 세대의 분양을 앞두고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개발에 심혈을 기울임으로써 주택건설 전문기업의 저력을 입증할 예정이다.

포항 최도심 입지에 명품교육환경, 31층 초고층 등 포항 최고의 주거문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포항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이번 달 중 분양예정이다.

문의: 054-241-7000

eunhokim86@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