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리뷰] '우요아 극적골' 레스터, 안방서 노리치에 1-0 승리..선두 수성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 선두 레스터 시티가 노리치 시티에게 스일를 거두며 선두를 수성했다.
레스터는 28일 0시(한국시간) 킹 파워 스타디움서 열린 노리치와의 2015-16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경기서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선발 라인업] 바디-오카자키 투톱
무려 2주간의 꿀 맛 같은 휴식을 취하고 돌아온 레스터 였다. 레스터는 휴식을 취한 만큼 최정예 멤버를 내세우며 선두 유지를 노렸다.
제이미 바디와 오카자키 신지가 투톱으로 나섰고 마크 알브라이턴, 은골로 캉테, 대니 드링크 워터, 리야드 마레즈를 중원에 내세웠다. 또한 크리스티안 푸흐스와 로베르트 후트, 웨스 모르간, 다니엘 아마티가 백4라인을 구성했고 키퍼 장갑은 카스퍼 슈마이켈이 꼈다.
[전반전] 레스터, 점유율을 가져갔지만...
초반 주도권을 잡으려는 레스터의 움직임은 매우 적극적이었다. 오카자키의 넘치는 활동량과 더불어 미드필더진의 압박은 노리치를 서서히 압도하기 시작했다.
계속해서 공격을 주도한 레스터는 전반 13분 오카자키와 바디의 2대1 패스를 통해 슛까지 만들어내는 등 선제골을 만들려는 움직임을 활발히 했다. 게다가 노리치가 레스터의 강한 공격에 라인을 뒤로 빼면서 레스터가 전반 중반까지 공격을 이어나간다.
하지만 전반 중반 이후는 달랐다. 노리치는 전열을 재정비하며 자신들의 공격을 펼치려 했다. 레스터의 거친 압박을 피해 긴 패스와 속공을 통해 공격을 시도했고 전반 38분 카메론 제롬의 결정적인 헤더 슛이 나오는 등 기회를 만들어갔다.
이런 가운데 양 팀은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전반전을 0-0으로 마치게 된다.
[전반전 기록] 레스터-노리치
득점: 0-0 / 슈팅: 8-5 / 유효슈팅: 0-1 / 점유율: 62%-38% / 패스 성공률: 74%-61% / 파울: 3-7 / 경고: 0-0
[후반전] 변화, 득점으로 연결되다
0-0으로 전반전을 마친 레스터와 노리치는 큰 변화 없이 후반에 나선다.
레스터는 전반과 마찬가지로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압박으로 노리치를 압도 했다. 하지만 노리치의 수비는 촘촘했고 이를 뚫어내기 힘들었다. 이에 레스터는 측면과 긴 패스 등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노리치의 빈틈을 만들려 했다.
그러나 여전히 골이 터지지 않자 클라우디오 라니에리 감독은 후반 24분, 제프리 쉴럽, 앤디 킹을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의 극적인 반전이 없자 후반 32분 우요아까지 투입하며 마지막 교체카드를 사용한다.
하지만 오히려 후반 37분, 노리치에게 위협적인 중거리 슛을 내주는 등 역습에 위기를 맞이했고 이에 쉽사리 막판까지 레스터는 라인을 쉽사리 끌어 올리지 못했다.
허나 경기는 끝에가서 갈렸다. 교체 투입된 우요아가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을 구해낸 것이다. 승리를 극적으로 따낸 레스터는 승점 3점을 추가해 선두를 굳건히 유지했다.
[경기결과] 레스터, 노리치에 승리...선두 유지
레스터(1) : 우요아
노리치(0) : -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