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셀프 염색&매니큐어 하고, 미용실 헤어컬러 제품으로 모발 영양 공급하자

2016. 2. 13. 09:0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2015년을 돌아보면 백아연의 음원이 고공해진하며 그녀의 머리에도 사람들이 주목하기 시작했고, 언프리티랩스타의 키썸, 빅뱅의 지드래곤 역시 핑크그레이 컬러로 염색하여 각자의 매력을 발산했다. 지난 해 동안, 연예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각자의 머리스타일을 개성의 중요한 요소로 두어 탈색을 하거나 독특한 색으로 염색하는 것이 유행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여자, 남자들의 머리스타일은 조그만 변화에 따라서도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은 분위기 전환과 유행에 맞게 트랜디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미용실을 방문하여 헤어스타일을 바꾸곤 한다.

최근에는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이 많아지면서 동네 미용실 보다는 홍대나 강남역 등 머리 잘하는 미용실을 추천 받아 직접 찾아가거나 소셜커머스의 할인 쿠폰을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여자, 남자머리스타일을 바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겨울철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긴 단발머리 펌이나 중간머리 스타일을 유지하며 염색 및 헤어트리트먼트를 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완벽한 헤어스타일 변신을 위해 카키, 초코브라운, 오렌지 브라운과 같은 갈색계열의 색뿐만 아니라 투톤, 에쉬그레이, 핑크그레이 등 다양한 색깔로 염색을 하는 남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염색은 머리 길이를 자르지 않고도 헤어스타일 변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자, 남자 모두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헤어 시술 중 하나이며 다크브라운이나 레드와인, 애쉬그레이 등 염색색상표에 표기된 다양한 색상으로 염색이 가능하다. 뷰티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겟잇뷰티에서는 셀프염색 잘하는 법과 셀프염색약, 헤어매니큐어 1위에서 5위까지의 순위를 추천하면서, 미용실의 염색 가격을 절약하기 위해 집에서 염색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셀프염색은 잘못하게 되면 모발에 얼룩이 생기게 되거나 머릿결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셀프염색 후기나 팁 등을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미용실이나 두피전문피부과에 방문하여 염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최근에는 미용학원에서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미용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많아졌기 때문에 염색 잘 나오는 법, 염색약 지우는 방법 등을 미리 숙지하면 셀프염색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탈색 없이 밝은 염색이 가능한 헤어매니큐어는 일반 머리 염색보다 모발의 손상 정도가 덜하기 때문에 머릿결 관리를 위해 레드, 핑크 등의 색상으로 셀프헤어매니큐어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또한, 탈색할 경우 머릿결을 복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재염색이 아닌 헤어매니큐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헤어매니큐어는 염색약을 바른 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손상모발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헤어매니큐어 하는 법을 참고하여 염색 효과를 제대로 누리는 것이 좋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물빠짐으로 인해 지저분한 머리스타일이 되었다면 헤어매니큐어 지우는 법으로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셀프염색이나 헤어매니큐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줄이고, 이미 손상된 거친 모발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좋은 헤어제품의 염색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여자, 남자헤어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 많아지면서 수입, 명품 헤어제품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천연 유기농 헤어제품과 같이 화학 성분이 많지 않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또한 셀프 염색과 헤어매니큐어에 필요한 헤어제품들은 모발의 영양을 빼앗아 가기 쉽기 때문에 염색 후에는 모발영양에 좋은 제품으로 모발케어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모발에 영양을 주는 방법으로는 헤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 특히 헤어 트리트먼트는 모발영양제로 효과적이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면 손상모발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헤어 트리트먼트를 상한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1시간 정도 방치해주면 영양팩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번 정도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헤어 크리닉을 해주는 것이 좋다.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인기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http://www.hamocell.com/)의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셀프염색과 헤어매니큐어 후 모발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실리콘과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가 무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에 흡착하여 헤어 코팅 효과를 부여해준다. 헤머셀의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모발의 큐티클 손상으로 염색 색상이 변하고 손상된 모발에 충분한 영양과 윤기를 부여해주어 선명한 컬러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의 단백질 성분은 모발의 천연 코팅 막을 형성하여 모발 보호에 도움을 주며 염색 샴푸와 함께 사용해주면 보다 효과적인 모발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헤어 트리트먼트는 풍부한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건조해진 모발을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용실의 염색 가격을 줄이기 위해 헤어디자이너를 찾아가지 않고 집에서 직접 셀프염색이나 헤어매니큐어를 하고 싶다면 좋은 헤어제품을 선택하여 모발손상을 줄이고 피부에 맞는 염색으로 얼룩 없는 완벽한 헤어스타일 변신을 해보도록 하자. 또한 염색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다크 초코, 카키브라운 등의 염색 색깔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염색약으로 손상된 모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보도록 하자.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