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 알려주기는 아까운데"... 나 혼자 가고 싶은 국내 겨울 여행지 BEST 5

온라인 커뮤니티

새해를 맞이하며 시간적으로 여유를 얻게된 사람들이 겨울 여행지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아마 의미 있는 사람들과 함께 가고자 여러 여행지를 염두에 두고 계실텐데요.

하지만 그와 달리 사람들에 치이지 않고 혼자 여행을 가고싶어하는 분도 분명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나 혼자 가고 싶은 국내 겨울 여행지 BEST 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천 소야도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소야리
온라인 커뮤니티

서해 여행지로 유명한 인천 소야도입니다. 소야도는 특히 1박 2일 여행지, 인천 섬 여행지로 유명한 덕적도와 가까운 작은 섬인데요.

소야도를 찾는 사람들이 아직은 많지 않은만큼 마치 무인도에 온 것처럼 조용한 섬 여행을 누리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낚시나 해루질, 갯벌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도 가능하며, 선착장부터 갓섬, 물푸레섬 등까지 트레킹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또한, 시간이 넉넉하다면 떼뿌리 해변에 텐트를 치고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통영 한산도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한산도
온라인 커뮤니티

한산도는 통영에 위치한 조용한 섬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역사를 배우면서 한번쯤은 들어본 지명이지만 여행지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는 곳인데요.

한산도는 할 게 얼마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산도 내에 위치한 통제영 오토캠핑장에서 국내 차박여행이나 카크닉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심지어 풍경 역시 아름다워 남해의 드넓은 푸른 바다를 관람하기 좋습니다.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제승당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한산도 여행 코스로, 이후 추봉도에서 해수욕을 즐기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201-54
온라인 커뮤니티

해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국내에서 사막과 비슷한 광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태안의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흔히 생각하는 그런 사막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바닷가를 따라 이어진 해안사구에서는 마치 해외에 방문한 듯한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는 3km가 넘는 길을 따라 걷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걸어가면서 독특한 식물과 지형, 습지 등을 구경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4. 강릉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시 특별자치도 왕산면 안반데기길 428
온라인 커뮤니티

알다시피 강원도 강릉은 아주 유명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익숙해진 강릉의 모습이 아닌 색다른 모습을 보고싶다면 강릉 안반데기 방문을 추천합니다.

안반데기는 1,100m의 고산지대로 넓은 밭이 펼쳐져 있어 독특한 풍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안반데기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한데요.

사계절 독보적인 일출 풍경을 보고자 한다면 따뜻한 옷을 챙겨 부지런히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에는 은하수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충청북도 단양
도담상봉 :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13
온라인 커뮤니티

충청북도 단양 여행의 필수 코스인 단양팔경 중 한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도담삼봉을 말할 수 있는데요. 도담삼봉은 사계절의 풍경이 모두 다른만큼 어느 계절에 가도 예쁜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만천스카이워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스카이쿼크로 올라가는 길은 경사가 완만한만큼 힘들지 않은 편입니다. 스카이워크에 올라 아래를 내려다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새해에는 혼자 단양에 방문해 다양한 경험과 힐링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