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덕분에 걸그룹으로 데뷔까지 하게 된 여배우

조회수 2022. 9. 8. 16: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고정 멤버로 합류한 배우 박진주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그가 이렇게 예능에서
활약할 수 있던 이유가
이하늬 덕분이라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자!

MBC ‘놀면 뭐하니?’

이날 방송에서 박진주는 전학생으로 등장해 ‘놀면 뭐하니?’ 컨셉 세계관과 현실에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이미주와 ‘주 자매’를 결성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내는가 하면 동요에 맞춰 파격적인 율동을 선보이며 폭소를 안겼다.

또한 체육시간에는 슬로 모션을 건 듯한 속도의 달리기 실력으로 웃음을 자아냈고 보건실 심부름을 통해 담력 테스트를 무사히 통과하는 등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을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서 ‘놀면 뭐하니?’의 WSG워너비 프로젝트로 예능 유망주로 급부상했던 박진주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대선배 ‘나문희’의 이름을 빌려 블라인드 오디션에 참가한 박진주는 ‘꿈처럼, ‘난 괜찮아’, ‘인연’ 등을 부르며 가수라고 해도 믿을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며 최종 12인에 뽑히게 됐다.

윤은혜, 코타, 조현아와 함께 미디어랩 시소의 그룹 ‘오아시소’를 결성해 WSG워너비 유닛 중 유일한 댄스 곡 ‘Cilnk Cilnk’을 준비해 아이돌 못지않은 춤실력과 노래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instagram@jinjoo1224

박진주는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기 훨씬 이전인 2016년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해 비음악인 출신 최초의 3라운드 진출자로 기록됐다.

같은 해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박진주는 ‘복면가왕’ 출연이 배우 이하늬 덕분이라며 이하늬와 얽힌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진주는 SBS 드라마 ‘모던파머’에 함께 출연했던 곽동연, 이시언과 만남을 가지며 이하늬의 추천으로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됐다고 말했다.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이하늬가 주연이었던 ‘모던파머’에서 박진주가 노래하는 장면을 본 이하늬는 “복면가왕에 왜 안 나가느냐” 물었고 박진주는 인지도가 워낙 낮다 보니 나가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으나 이하늬의 “기회는 자기가 잡는 거다”라는 말이 크게 와닿았다고 밝혔다.

박진주는 “언니 말을 듣고 직접 영상을 찍어서 ‘복면가왕’ 제작진에게 전달했다”라며 실제로 찍어서 보낸 노래 영상도 공개했다.

2017년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박진주는 이하늬 때문에 펑펑 운 사연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이하늬 진행을 맡은 온 스타일 ‘겟잇뷰티’ 뉴욕 편에 이하늬의 추천으로 함께 가게 됐다며 “시차가 그렇게 힘든 줄 몰랐다. 낮에 떠났는데 또 낮이더라. 너무 졸린데 촬영이 시작됐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런 상태에서 제작진과 이하늬의 서프라이즈라고 해서 기다렸다 나갔더니 초를 다 켜놓고 내 생일을 축하해 줬다. 진짜 많이 울었다”고 이하늬와 얽힌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영화 ‘써니’

한편 박진주는 2011년 데뷔작인 영화 ‘써니’에서 찰진 욕설배틀 연기로 주목받았으며 2016년 ‘질투의 화신’ 속 영혼 리스 간호사 역으로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