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별 헤드 교체, 실제 골프채처럼 구현한
코리아스피드 스윙연습기
코리아스피드 스윙 연습기는 두르는 반복 훈련을 통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만들어 골퍼들의 기록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서양인 체형에 맞춰져 있던 기존 제품의 틀을 바꿔, 한국인 체형에 맞춘 길이와 무게로 제작했습니다.
스윙스피드를 높이는 데 집중하는 연습기기로, 비거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스윙폼 교정을 통한 정타 확률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Check Point
1) 실전과 다름없는 정확한 연습
2) 스윙 자세와 거리 감각을 동시에
3) 한국인 체형에 맞춤형으로 제작
1. 무게가 다양한 스윙 헤드
실전과 다름없는 정확한 연습을 위해 채 끝에 달린 헤드를 교체형으로 제작했습니다.
헤드는 5개 세트로 구성됐는데 100g, 130g, 160g, 190g, 220g으로 각기 다른 무게에 맞는 저항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우드, 롱아이언, 숏아이언 등 클럽별 무게감도 익힐 수 있죠.
코리아스피드 스윙 연습기 하나만 있으면 골프장, 집, 회사 등 어디에서든지 간편하게 스윙 동작 훈련이 가능합니다. 클럽별 무게로 트레이닝 할 수 있는 코리아스피드 스윙기는 특허번호 10-2019-0102883호로 출원했습니다.
2. 실제 골프채로 연습하는 것처럼
필드에서 사용하는 클럽을 연습 때도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로 구현했습니다. 손에 안착된 그립감, 힘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골프 프라이드 그립을 택했습니다.
실제 클럽과 재질과 길이가 같도록 샤프트를 만들었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와 동일한 탱크 샤프트를 사용해 실제 골프채 같이 느껴집니다.
3. TPI 자문위원이 참여한 오버 스피드 트레이닝
스윙 연습기 뿐 아니라 다양한 훈련 방법을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골프 스윙 연습을 골프 교육기관인 미국 ‘TPI(Titlist Performance Institution)’와 협업해 만들었습니다. 무게가 다양한 스윙헤드를 이용해 훈련하는 신경근 트레이닝을 오버 스피드 트레이닝이라고 합니다. 이미 머릿속에 입력된 스윙 스피드(기존 비거리)를 향상된 비거리로 재입력하는 과정이죠.
비거리 향상을 하려면 최대 근섬유를 동원해야 합니다. 오버 스피드 트레이닝은 빠르게 수축하는 섬유 근육을 최대로 이용해 더욱 빠른 스윙 스피드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에디터, 두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