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김진욱’ 한 번 더 믿기로 한 김태형 감독…54일 만에 다시 주어진 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김진욱(23)이 한 달여 만의 선발등판 기회를 살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진욱은 12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KT 위즈와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한다.
최근 부진한 에이스 박세웅이 11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되면서 김진욱이 모처럼 선발등판할 기회가 생겼다.
그는 나균안의 등판 순서를 한 차례 미룬 뒤, 1군 불펜에서 기회를 엿보던 김진욱에게 다시 한 번 선발등판의 기회를 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진욱은 12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KT 위즈와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한다.
4월 19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전 이후 1개월 24일(54일) 만의 선발등판이다.
최근 부진한 에이스 박세웅이 11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되면서 김진욱이 모처럼 선발등판할 기회가 생겼다.
당초 선발 로테이션대로면 12일 경기에는 나균안이 나설 차례였다.
하지만 김태형 롯데 감독은 이번 주 2회 등판할 차례였던 박세웅의 다음 순서인 15일 인천 SSG 랜더스전을 나균안에게 맡기기로 했다.
김 감독은 박세웅의 빈자리에 선발투수를 콜업하지 않고, 좌완 불펜인 홍민기를 콜업했다.

그는 올 시즌 처음 등판한 3월 26일 인천 SSG전에서 6이닝 7탈삼진 2실점의 퀄리티스타트(QS·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투구)를 작성하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지만, 이후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했다.
부진 끝에 4월 20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된 김진욱은 엿새 뒤 나선 퓨처스(2군)리그 첫 선발등판 경기에서도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3.1이닝 6실점으로 패전을 떠안았다.
이후 김진욱은 퓨처스팀에서도 더는 선발로 등판하지 않고, 구원등판하기 시작했다.
공교롭게도 김진욱이 퓨처스팀 불펜에서 실전 감각을 익히는 동안, 1군에선 박진, 이민석 등이 발전 가능성을 보이며 그의 공백을 메우고 있었다.
그 중에는 이민석이 기회를 잡고, 현재 선발 로테이션을 꾸준히 돌고 있다.
김진욱으로선 지난달 27일 콜업된 뒤 선발진에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었다.

프로 데뷔 후 가장 많은 84.2이닝을 소화한 지난 시즌에도 김진욱은 선발진에서 가장 빛났다.
더군다나 현재 롯데에는 정현수, 송재영, 홍민기를 비롯한 좌완 불펜투수들이 적지 않다.
최근에는 KT 불펜에서 활약하던 박세진이 트레이드로 이적하면서 좌완 불펜의 수가 더 늘어났다.
국내 좌완 선발이 마땅치 않은 롯데로서도 팀의 전력 구성상 김진욱이 이번 기회를 살리는 게 좋은 시나리오 중 하나다.
지난해 왼 팔꿈치 인대 부분 파열로 국군체육부대(상무) 입대를 철회한 김진욱에게도 12일 경기는 천금 같은 기회다.
상무 입대를 하지 않게 된 이상 롯데와 김진욱 모두에게 2026아이치-나고야아시안게임 대표팀에 발탁돼 병역특례를 받는 게 현재로선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이기도 하다.
팀과 개인의 청사진을 위해서라도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다시금 선발진에 연착륙하는 게 중요하다.
수원|김현세 기자 kkachi@donga.com
수원|김현세 기자 kkach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대 황신혜, 속 다 비쳐…나이 잊은 탄탄 비키니 [DA★]
- ‘미나 시누이’ 수지, 150kg→70kg대 진입…몰라보게 달라졌네
- 하하♥별 딸, 길랑-바레 불치병 투병…박형근이 살렸다
- 박유천, 수척한 모습으로 팬들 앞에…일본서 은퇴 번복 행보
- “개척교회 시작” 김인석 목사 된 근황? 기자도 속았다
- ‘맥심 여신’ 박민정 6월 결혼…예비신랑은 ‘핫소스’ 송형주
- 한지민, 일상이 연프? 온갖 남자 다 소개팅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
- ‘마동석♥’ 예정화 떴다, 3억 주인공 누굴까 (아이엠복서)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
- 개그맨 출신 이승주 “나도 불륜 피해자”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