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국제규격 파크골프장 조성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가 시민들의 생활체육 수요에 발맞춰 파주읍 연풍리에 국제규격의 대규모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시는 이달 15일 연풍리 일원에서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파주시가 시민들의 생활체육 수요에 발맞춰 파주읍 연풍리에 국제규격의 대규모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시는 이달 15일 연풍리 일원에서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313억 원을 투입해 5만 4000㎡ 부지에 국제규격 36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건립하는 내용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사업 환경과 개발 여건을 분석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공간 구성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주요 검토 사항으로는 △도입시설 배치 및 공간구성 계획 △경제성 및 타당성 분석 △단계별 추진 전략 등이 포함됐다. 용역은 5월 말까지 진행되며, 시는 올해 말까지 도시계획시설 결정 및 실시설계를 완료할 예정이다. 내년 착공에 들어가 2028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한다.
이창우 파주시 체육과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시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종목”이라며 “용역을 통해 타당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파주시만의 특색 있는 체육 기반 시설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문예빈 기자 muu@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맑은 눈’ 뒤에 숨겨진 볼륨감…안유진, 수영복으로 청량함 완성
- '47세 맞아?'… 진재영, 교토 야외 온천서 드러낸 '군살 제로' 무보정 뒤태
- '엄마, 400억짜리 아파트 사줄거지?'…금수저 MZ들,10년간 6780조 상속받는다
- 소유, 헬스장서 흘린 땀이 만든 ‘무보정 비키니’ 힙하네
- 176cm 서하얀 '압도적 피지컬'…임창정이 작아 보이네?
- 보정 어플 지웠나?… 강민경, 헬스장서 뽐낸 '기적의 S라인'
- 막내의 반란…쯔위 ‘한 줌 허리’로 완성한 선 넘은 도발
- '24만전자·112만닉스 간다'…'지금 들어가기에는 늦었어' 했는데 반전 전망 나왔다
- 경계 허문 파격… 나나, 욕조 안에서 드러낸 '날 것'의 아우라
- 조명 끄니 더 빛나… 제니, 흰 셔츠 한 장으로 증명한 품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