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적인 다이어트에 성공한 10명의 연예인


다이어트는 실로 어려운 일이다. 많은 이들이 굳은 마음을 먹고 시도하지만, 또 그 중의 대부분이 실패하는 일이기도 하다. 지금에서야 살을 뺄 수 있는 약을 맞는다는 선택지를 고를 수도 있지만, 약의 도움 없이 본인의 의지만으로 살을 빼고 또 이를 유지하는 것은 유명 연예인에게도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지금부터는 건강 때문에 찐 살을 극적으로 빼는 데에 성공한 연예인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문근영

배우 문근영은 지난 2017년, 희귀병 중 하나인 급성구획증후군을 진단받고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대중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그녀는 “비록 살이 조금 찌기는 했지만 매일 팩폭 영상을 보며 다이어트 중”이라 밝히기도 했다. 문근영은 다이어트를 할 때 걷기 운동을 즐긴다고 밝힌 바 있다. 걷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태울 수 있으며 근육을 키우고 균형감을 잡도록 도울 수 있다.
정형돈

개그맨 정형돈은 4개월 만에 21kg 감량에 성공한 바 있다. 그는 다이어트의 비법에 대해 충분한 수면을 꼽았으며, 다이어트 중에는 식단을 조절하며 면 요리 등의 정제 탄수화물을 피한 것으로 전해진다. 실제로 하루 5시간 이하로 수면을 취하면 살이 찌기 쉬운 것으로 전해진다. 자는 동안에 교감신경의 활성도가 떨어지는데, 수면이 부족하면 이 과정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떄문이다. 정제 탄수화물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지수가 높아서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홍진경

수퍼모델 출신 방송인은 한창 쪘을 때에 비해 7kg 정도를 감량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녀는 다이어트를 통해 몸매를 되찾은 비결로 ‘파로’를 꼽은 바 있다. 파로는 곡물의 하나로, 유전자 변형 및 개량이 거의 이뤄지지 않아 종자 순수성이 높고 영양이 풍부한 먹거리다. 혈당과 체중 조절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일 수 있다. 파로의 당 함량은 타 곡물의 동량 대비 약 2.4g이 낮은데, 이는 저당곡물의 대표주자인 카무트의 3분의 1 수준이다.
노홍철

방송인 노홍철은 최근 2개월 만에 10kg을 감량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한때 체중이 90kg까지 늘었는데, 당시에는 허리 통증이 응급실에 실려 갈 정도로 심각했다. 통증을 겪게 된 것을 계기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주로 신경을 쓴 것은 밀가루, 튀김,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었다. 노홍철은 다이어르르 하며 단 음식의 섭취를 줄였고, 애사비를 자주 섭취한 것으로 밝히고 있다.
데프콘

가수이자 지금은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데프콘은 조금씩, 천천히 살을 뺐다. 젊은 시절 야식을 즐겨 먹던 습관을 버리고 체중 감량에 도전했는데, 여러 방법을 시도하다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은 ‘1일 1식’이었다. 그는 이를 통해 30kg을 감량에 성공했다. 데프콘은 1일 1식에 대해 많이 힘든 일이며,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추천하기는 힘든 방법이라고 밝히고 있다.
홍윤화

개그우먼 홍윤화는 7kg 감량에 성공했다. 그녀는 일주일 만에 7kg을 뺐는데, 이를 위해 취한 방법은 식단이었다. 일주일 동안 탄수화물을 바꿔서 먹고, 다이어트 식단을 맛있게 챙겨 먹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두부나 콩을 즐겨서 먹으며, 간식으로 바나나를 으깨서 타피오카전분을 넣어 쫀득하게 즐긴다고 전하고 있다. 실제로 두부와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바나나는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에 좋은 먹거리로 알려져 있다.
붐

붐은 최근 8kg을 감량하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크래미 들기름 샐러드’를 주로 챙겨서 먹으며, 식단을 조절해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들기름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로, 들기름에 함유된 리놀레산이 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다. 크랩 또한 다른 음식에 비해 열량이 낮으며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먹으면 좋다. 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 함량도 높다.
신봉선

개그우먼 신봉선은 꾸준한 식단과 운동으로 11kg 감량에 성공했으며, 또 이를 유지하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즐겨 먹는 시간을 자주 공개하는데, 최근에는 고구마, 달걀, 견과류 토핑을 얹은 그릭요거트의 사진을 게재한 바 있다. 그릭요거트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먹거리며, 고구마 또한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이다. 달걀은 열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박나래

개그우먼 박나래는 14kg을 감량한 바 있다. 그녀의 다이어트 비결은 식단과 운동이다. 그녀는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즐겨 먹고 먹방 다음날에는 무조건 16시간의 공복을 지켰으며,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했다고 밝히고 있다. 보통 단식 후 12시간이 지나면 지방 연소가 시작되는 것으로 전해지는데,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이들은 지방 연소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권나라

배우 권나라는 8kg 감량을 하며 먹은 식단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그녀는 스스로 살이 많이 쪄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다며, 12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하루 두 끼를 챙겨서 먹으며 건강하게 살을 뺐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히 자주 먹은 메뉴로 두부면에 콩국물을 넣은 걸 들었다. 또한 아침으로는 사과에 땅콩버터를 발라 먹으며, 통오이김밥도 즐겨 먹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