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의 특별한 매력" ...'인천9경' 최종 선정

-온라인 투표를 및 전문가 심사 합산해 선정...10월, 챌린지 이벤트 개최
-숨겨진 명소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기

인천 9경에 선정된 미래도시 송도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김상기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에서 인천에서 꼭 경험해야 할 9가지 특별한 관광 체험인 '인천 9경'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인천 9경은 인천의 아름다운 경치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관광지로 기획했다.

‘경치(景)’의 의미를 넘어 ‘경험(經)’의 의미로 확장된 이 명소들은 인천의 숨겨진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인천 9경'은 다양한 테마로 여행객들에게 많은 선택권이 주어진다.

▲1883년 개항장 과거로 시간여행 떠나기 ▲월미바다열차 타고 낭만 가득 월미도 즐기기 ▲도심 속 포구 소래포구에서 생태 자연 체험하기 ▲야경 명소 계양 아라온에서 빛의 거리 구경하기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미래도시 산책하기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바닷길 따라 레일바이크 타기 ▲강화읍 원도심에서 도보 탐방하기 ▲신·시·모도 삼형제 섬 일주하기  ▲최북단 백령도에서 천연기념물 물범 만나기와 같은 9가지의 테마로 구성됐다.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인천 9경 선정에 따른 관광 홍보물을 제작해 인천 주요 관광 안내소에 배포하고, 오는 30일부터 인천 9경을 테마로 한 '인천 단독 온라인 숙박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인천 9경' 선정과 관련해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 9경이 관광객들에게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험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나만의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인천 9경이 인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천 9경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 투어',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