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출시 예정! 모바일 게임 기대작 살펴보자

에오스 블랙
뉴포리아
아주르 프로밀리아


현재 모바일 게임 랭킹은 갓 출시한 게임들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 업: 어라이즈와 명조: 워더링웨이브가 엎치락뒤치락 1, 2위를 유지하다가 레이븐 2가 출시하며 6월 1일 기준 1위로 올랐으며, 구글 매출 순위 기준 레이븐 2가 3위 나 혼자만 레벨 업: 어라이즈가 4위에 랭크 하며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이 세 게임은 미세한 차이로 순위가 갈린 상태로 어떤 게임이 1위에 올라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이다. 오늘은 2024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핫한 모바일 게임 신작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에오스 블랙

에오스 블랙 포스터 (사진 출처: 에오스 공식 홈페이지)

✅제작: 블루포션 게임즈
✅장르: MMORPG
✅플랫폼: Android, IOS

6월 20일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는 에오스 블랙은 'The 위험한 MMORPG’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모바일 게임이다. 슬로건에 걸맞게 지속되는 분쟁과 독특한 PK(쟁, 爭) 재미를 제공할 예정으로, 기본적인 대규모 공성전을 비롯하여 월드 서버 간 PvP 전투 모드 제공으로 서버의 벽을 허물고 자유로운 PK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오스 블랙 사전 영상 (출처: 에오스 블랙 공식 홈페이지)

특히, 이용자 간의 지정 거래와 거래소를 기반으로 하는 ‘자유 경제 구현’, 고객 자산 가치 하락 방어를 위한 업데이트 기조 외에도 무과금, 소과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BM과 적극적인 소통 및 신뢰를 기반으로 한 유저 친화 서비스를 기조로 내세우고 있다. 정식 출시 이벤트 경품으로 제네시스 G80을 준비하는 등 사전예약자가 무려 200만에 달하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2. 뉴포리아

뉴포리아 포스터 (사진 출처: 뉴포리아 공식 홈페이지)

✅제작: 팀 이클립스
✅장르: 전략 오토체스
✅플랫폼: Android, IOS

6월 27일 출시 예정인 뉴포리아는 화려하고 섬세한 그래픽과 사운드, 독특하고 매력적인 다양한 캐릭터와 퀘스트 스토리를 통해 전개되는 흥미로운 진행 방식이 특징인 전략 오토체스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땅을 지키는 동시에 적의 땅을 침략해 영토를 넓히고 자원을 획득하며 캐릭터 간의 다채로운 조합에 따른 각양각색의 시너지 효과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뉴포리아 플레이 영상 (출처: 뉴포리아 유튜브)

5인 스쿼드로 캐릭터를 결성하여 특성에 맞게 배치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적을 파악하는 등 전략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게임 캐릭터 각각의 능력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야 하는 점이 난이도를 높이지만 그만큼 다양한 조합과 시너지를 활용하는 점이 매력적인 포인트이다. 오토 배틀 게임 롤토체스와 비슷한 플레이 성향을 지녔지만 '정복'이라는 포인트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조합하는 과정에 따른 시너지가 어떤 재미를 줄지 기대가 된다.




3. 아주르 프로밀리아

아주르 프로밀리아 포스터 (사진 출처: 아주르 프로밀리아 나무 위키)

✅제작: Manjuu
✅장르: 캐릭터 수집형 샌드박스 액션 RPG
✅플랫폼: Android, IOS, Windows, Playstation 5

벽람항로 개발사가 만들고 있는 신작 게임인 아주르 프로밀리아는 최대 3명의 캐릭터를 파티로 편성하여 판타지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수집과 탐험, 전투뿐만 아니라 판타지 생물들과 함께 농사, 채광 등의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이다. 특이한 점은 '키보'라고 불리는 판타지 생물을 한 마리씩 데리고 다니며 전투를 돕게 하거나 탈것으로 탑승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한다.

아주르 프로밀리아 플레이 영상 (출처: 아주르 프로밀리아 유튜브)

펠 월드와 원신을 합쳐 놓은 것 같다는 평이 많이 보이며 NPC를 제외하면 모든 등장 캐릭터가 여성이라는 점에서 남성향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전작 벽람항로와는 다르게 스토리텔링이 핵심이며, 자유도 높은 샌드박스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하는 RPG 요소가 매력적으로 다가와 기대가 되는 게임이다.

본 기사는 해당 브랜드(제품, 기업)와 무관하며, 기자 개인의 조사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