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꼭 가봐야할 맛집, 3곳 추천’ 현지인이 사랑하는 서울 맛집

-현지인도 사랑하는 서울 맛집

서울 꼭 가봐야할 맛집 추천 / 사진=freepik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에는 전국 각지의 맛있는 먹거리가 모여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의 손맛이 담긴 곳들 가운데, 안 먹으면 손해인 서울 꼭 가봐야 할 맛집들이 있죠.

이곳들은 서울에서 한국적인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장소들입니다. 놓치면 아쉬운 서울 맛집 세 곳을 지금 소개해 드릴게요.

1.우래옥

우레옥 평양냉면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운영시간 : 11:30-21:00 |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 불고기

서울 시내 최고 맛집으로 손꼽히는 우래옥은 매일 '정통 소불고기'와 '평양냉면'을 맛보려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인데요. 수년째 미셸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되며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서울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들렀다 가는 곳이죠.

이곳의 대표 메뉴는 전통 평양냉면과 불고기로, 모두 국내산 재료와 고품질 한우를 사용해 준비되는데요. 특히, 동판에 자작하게 부은 육수와 중앙에 올린 양념 불고기를 천천히 구워 먹는 방식은 옛날식 그대로라 더 특별한 맛을 냅니다.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 덕분에 어르신부터 아이들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우리 고유의 불고기와 담백한 평양냉면을 맛보며 잊지 못할 미식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2.청진옥

청진옥 입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3길 32
▶운영시간 : 06:00-21:30
▶대표메뉴 : 해장국

서울에서 해장국의 전설로 불리는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종로에 위치한 청진옥인데요. 서울미래유산으로도 등재된 이곳은 노포의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유명 TV 프로그램에서도 다수 소개된 인기 있는 식당이지요.

내부에는 오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사진들이 걸려 있어, 청진옥의 해장국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청진옥에서는 해장국이 단연 인기 메뉴이며, 모둠 수육과 양지 수육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메뉴입니다.

청진옥의 해장국은 다른 집보다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지만, 뜨끈한 국물과 건더기를 보면 자연스럽게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서울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청진옥에서 특별한 해장국을 경험해 보세요.

청진옥 해장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3.부산 식당

부산식당 생대구탕 / 사진=다이닝코드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12
▶운영시간 : 11:00-21:30 |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생태탕

진짜 잘하는 식당은 밥만 먹어도 그 자체로 감칠맛이 난다고 하죠. 인사동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부산식당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서울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꼽히는 이곳은 2017년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도 선정되어 그 맛을 인정받았는데요.

부산식당은 집밥 같은 편안함과 따뜻함을 담은 백반을 제공하는 곳으로, 1만 원대로 푸짐하면서도 훌륭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문 후 밥을 바로 지어 내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하지만, 기다림의 가치가 있는 진정한 밥맛을 선사하기 때문에 그 기다림이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또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윤기 있는 밥과 조미료 맛 없이 개운한 생대구탕도 특히 인기인데요. 꽃게를 넣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과 부드러운 생태의 식감이 어우러져 남다른 맛을 자랑합니다. 인사동에서 소박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한식을 즐기고 싶다면, 서울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부산식당을 추천드립니다.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