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전문가들은 편안한 집을 꾸미고자 할 때 패브릭 소재를 주로 사용했다. 전문가들의 패브릭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모아봤다.

패브릭 소재의 소파



대다수의 공간 전문가들이 “꼭 가구만큼은 투자하라”라고 입 맞춰 얘기할 정도로 가구는 공간을 완성하는 역할을 한다. 집을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하고 싶다면 패브릭 소재의 소파를 활용해 보자. 단 소파의 색상은 공간의 주된 색감과 통일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비슷한 색상의 가구로 공간 디자인을 마무리한다면 공간이 더 정돈되어 보일 것이다.
패브릭 소재의 쿠션




안락한 느낌의 주거 공간에 손쉽게 활력을 주고 싶다면 패브릭 쿠션이 답이다. 특히 톤 온 톤 스타일의 침구류라면 쿠션의 모양과 패턴에 주목해 볼 것. 국내외 호텔과 리조트를 종횡무진하며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패브릭 디자이너 브랜드, 프리바토우는 패브릭 쿠션의 모양과 패턴에 주목했다. 어두운 톤의 침구류에는 테두리가 돋보이는 쿠션으로, 밝은 톤의 침구류에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쿠션을 레이어링 해보는 것은 어떨까.
패브릭 소재의 카펫


카펫은 원하는 부분에 깔기만 해도 공간의 표정이 바뀐다. 공간을 힘들이지 않고 구획할 수 있으며 공간의 분위기까지 결정한다.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패브릭 소재의 카펫은 어떨까. 마하 건축사사무소나 블러커스튜디오의 사례처럼 공간 및 가구의 색감과 유사한 패브릭 카펫을 활용한다면 공간이 넓게 느껴지고 안락한 공간처럼 보일 것이다. 주의할 점은 카펫의 크기다. 너무 큰 카펫은 공간이 혼잡해 보이고, 너무 작은 카펫은 공간이 충분히 커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징이 있는 카펫으로 공간에 포인트까지 주고 싶다면, 패턴이나 밝은 색상이 가미된 패브릭 소재의 카펫을 추천한다. 바닥에 까는 대신 벽에 액자처럼 거는 법 또한 편안한 공간에 포인트 주는 방법이다
패브릭 소재의 조명



잘 디자인된 조명 하나는 아늑한 공간으로 보이게 한다. 조명 브랜드 비츠의 패브릭 조명은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 포근함까지 있는 공간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밝은 색상의 패브릭 조명은 아이보리, 베이지 계열의 가구나 우드 소재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어두운 색상의 패브릭 조명은 점등할 때 은은하게 퍼지는 빛 때문에 편안한 공간이라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